본문 바로가기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는 멸추김밥


이번주는 도대체 뭐가 이리 바쁜지 모르겠습니다. 본의아니게 포스팅도 며칠 쉬게 되었는데 밀린 포스팅도 많은데 바쁘다는 핑계로 게으름을 피우게 되네요. 오늘은 며칠전 올린 멸추볶음으로 만든 멸추김밥을 간단히 소개해봅니다.


별로 특별한 재료 없이 간단히 만들어도 한끼 식사로 너무 훌륭해서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한테도 인기있는 음식이 바로 멸추김밥같습니다. 물론 아이들을 줄때는 고추를 너무 많이 안하시고 햄이나 참치등을 넣어주시면 더 좋지않을까 싶네요.


저는 집에 후리카게가 있어서 그걸 사용했는데 없으실경우 깨소금과 참기름으로 양념을 하셔도 되고 조금 아쉬우시면 당근이나 게맛살정도를 볶아서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멸추볶음 만드는 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2011/11/08 -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 열반찬 부럽지않아!! - 매콤한 견과류 멸추볶음


오늘은 간략한 재료로만 주먹밥식으로 하다 한두줄 말아본건데 다음번에 제대로된 김밥재료에 멸추볶음을 넣고 하면 정말 맛날거 같답니다. 그리고 그냥 밑반찬으로 김에 싸서 먹어도 너무 맛있어서 식구들에게 인기 좀 끌은 메뉴랍니다.


냉장고 뒤져보니 마침 단무지도 몇개 있고 깻잎도 좀 시들시들하지만 몇장있어서 김밥으로 말아봤는데 제가 김밥은 무조건 좋아라하기도 하지만 멸추김밥만의 다른 매력이 또 있었답니다.


이렇게 동물모양의 포크 몇개 찍어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아이들은 물론 좋아라하겠지만 어른(?)인 저도 집어먹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다녀가신 흔적 남겨주시면 많은 힘이 될듯 합니다.
그리고 무단복제는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