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고기보다 맛있어!! - 고추장 더덕구이


날잡아 집에 있는 말린 나물들을 비롯 오랜 재고(?)들을 정리를 하다보니 마른더덕 한봉지가 나오길래 일단 물에 불려보았답니다. 생더덕만큼 향이 좋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맛볼 더덕맛이 기대가 되었답니다.


사실 양념을 하기전에는 괜히 양념만 버리는게 아닐까 싶을정도로 더덕에 대한 신뢰(?)가 없었답니다. ㅎㅎ


더덕의 효능 : 더덕은 사삼이라고도 불리우며 끈적끈적한 사포닌 성분이 혈압을 낮춰주고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해서 변비를 없애주며 기관지에도 좋은 음식으로 인삼이 더운기질로 몸이 뜨거운 분이 드시기 어려우시다면 더덕은 찬성질로 그런분들께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실 이렇게 무침으로만 해서 먹어도 맛은 정말 좋았답니다. 그래도 더덕구이를 제대로 즐기시려면 이렇게 양념을 해서 하루이틀 재워두시는게 좋습니다

양념 재료 :  고추장,고춧가루,진간장,매실액,다진마늘,깨소금,흑설탕,들기름 (참기름을 사용하셔도 됩니다.),후추가루,생강가루약간
** 분량은 각자 취향대로 하시면 될듯 합니다. 제 레시피에는 재료만 소개됩니다. ㅎㅎ



즙이 흘러나오지않게 사방을 잘 여며주신후에 석쇠에 올려 앞뒤로 구워주시면 됩니다.
 


역시 더덕무침과는 또다른 향과 맛이 느껴지는 더덕구이가 탄생했답니다.

 



정말 고기반찬 부럽지 않을정도로 밥한그릇 뚝딱 해치울만한 사랑받을 반찬이랍니다.
자주 먹기는 쉽지않은 메뉴지만 그래도 한국에서는 구하시기 쉬운 재료이니 한번 만들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이렇게 한박스 재워놓으니 마음도 부자가 되고 또 급할때는 무침으로도 먹을수 있으니 그야말로 일석이조가 되는 반찬이랍니다.
더덕에 충분히 양념이 스며야하니 양념을 좀 넉넉히 해주시는게 좋고 매실액을 넣어 소화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역시 음식은 정성을 들인 만큼 맛이 나는듯 합니다. 그래서 또한 손이 많이가서 귀찮은 음식일수록 더 맛있게 느껴지는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도 생각보다는 복잡하지않은 음식이랍니다. 석쇠사용이 불편하시면 팬에 구이를 하셔도 됩니다.

반만년(?)만에 베스트포토 감사합니다.

천만년(?)만에 무서운(?)메인도 갔네요.
어쨋든 감사드려요...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다녀가신 흔적 남겨주시면 많은 힘이 될듯 합니다.
그리고 무단복제는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