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에서 살아요!!/코난코미 이야기

강아지 간식 - 닭똥집사사미 (돼지귀사사미는 부록)

오늘은 맘먹고 야마데이 사장에 가서 장을 보면서 코난 코미 간식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보시기에 조금 거시기 하시더라도 음식이니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ㅡ,.ㅡ

닭똥집은 먼저 전분하고 소금으로 빡빡 씻어서 깨끗하게 준비해줍니다. 사실 너무 커서 놀랐다는..
사진으로 잘 실감을 못하실 것 같아서 사진 한장 더 첨부합니다.
엄마는 옆에서 계속 닭똥집이 아니랍니다. 제주먹보다 크더군요..오리나 거위똥집일거라고..ㅠㅠ
먼저 슬라이스해서 잘라줍니다. 우리먹을걸로 4덩이 뺏는데도 양이 장난 아니네요.
야마데이 시장에서 냉동된거

HKD50불 (원화 지금 환율로 대략 8천원정도)어치 산건데 뿌듯하네요.
닭똥집은 압력솥에 대략 10분정도만 끓이면 됩니다. 다른거 첨가할 것 없이 물만 넣으면 되고요.
돼지 머리는 하나에 HKD10불 (원화 1600원정도)에 샀는데 나머진 우리도 먹고 귀한짝만 쓰기로 했습니다.
돼지귀는 너무 삶으면 물러지고 기름기가 생기므로 핏기가 가실정도만 끓는 물에서 살짝 데쳐내면 됩니다.
자 이제 건조기에 이렇게 깔아주면 됩니다. 코난도 옆에와서 거드네요..ㅎㅎ
헤...이것들 난리도 아니죠..옆에서 지키고 섰습니다...마지막 사진 지키다 지친 우리 코미입니다.
원래는 7-8시간을 건조해주나 우리 애들은 너무 건조된걸 싫어해서 4시간 정도만 건조시켰습니다.
자 완성입니다. 건조가 되고 나면 많이 쫄아들어서 얼마 안됩니다. 하지만 애견용품점에서 사면
아마도 HKD200이상은 줘야 할 양이고 그리고 일단은 엄마의 정성이 들어갔다는게 중요하겠죠..

'홍콩에서 살아요!! > 코난코미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러고들 자고 있다..코난코미..  (9) 2009.06.09
코난에 대한 오해  (14) 2009.06.05
코미의 욕심  (12) 2009.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