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관광정보

일주일 박물관 패스를 이용한 홍콩 박물관 관광 - 홍콩 과학 박물관


사실 제가 두달여간 블로그 포스팅을 쉬는 바람에 벌써 올려야할 할 글들이 많이 미뤄졌는데 오늘은 먼저 홍콩 과학 박물관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동안 홍콩에 살면서도 나이탓일까요? 박물관투어는 참여할 기회가 없었답니다. 아주 오래전에 홍콩우주박물관,스텐리마켓의 해양박물관을 본적이 있지만 제대로 사진을 찍지못해서 역시 기회가 되면 다시 사진도 찍고 포스팅을 해야할듯 합니다. 우선은 홍콩박물관 일주일 패스를 이용해서 홍콩 과학박물관과 역사박물관을 하루에 보았는데 사진과 소개해드릴 내용이 많아서 부득이 두편으로 포스팅을 해야할듯 합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아쉽게도 토요일이었습니다. 참고로 홍콩은 수요일엔 박물관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화요일이나 목요일엔 대부분의 박물관이 쉬는 날입니다. 과학박물관은 목요일이 쉬는날이며 특히 박물관 마다 입장 시간들이 틀리니 시간을 먼저 꼭 확인하시고 가셨으면 합니다.


먼저 박물관의 위치는 침샤츄이에서 침동으로 바로 넘어가는 시작선에 위치하고 있으며 위치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치 확인 : http://hk.science.museum/egi/emap.php 
공식 홈페이지 : http://hk.science.museum/eindex.php

지도보기 - 지도를 보기 원하시는 분은 더보기 클릭!!



이렇게 바로 오른쪽에는 홍콩 과학박물관이 왼쪽에는 홍콩 역사박물관이 마주보고 있습니다. 시간상 촉박하지 않으시면 두군데를 같이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단지 입장 시간이 과학박물관이 월,화,수요일 오후 1:00 - 오후 09:00 이며 토요일,일요일,공휴일의 경우 오전 10:00-오후 09:00이며 역사박물관은 오전 10:00-오후 06:00 , 일요일,공휴일 오전 10:00-오후 07:00이며 화요일 휴무이므로 두곳을 한꺼번에 보기 위해서는 화요일(역사박물관 휴무),목요일(과학박물관 휴무)과 월,수요일의 경우 오후 1시 이후또는 12시쯤 방문해서 역사박물관을 먼저 보고 과학박물관을 보는 방법이 좋을 듯 합니다.


홍콩 박물관 여행 TIP : 홍콩여행시 박물관 관광을 원하실경우 일주일패스를 이용하시면 저렴한 방법으로 박물관 관광을 하실 수 있습니다. 홍콩의 대부분의 박물관이 입장료가 HKD 10.00 -20.00 정도이며 과학박물관의 경우 HKD25.00 입니다. HKD30.00이면 두박물관을 포함 6개의 박물관을 일주일안에 이패스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오래 체류하시거나 홍콩에 거주하시는 분들께는 6개월에 HKD50.00 일년에 HKD100.00인 패스도 있습니다. 4인가족 기준 일년에 HKD200.00인 가족용 패스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박물관 패스로 새로운 홍콩투어를 시도해보시는것도 좋으실듯 합니다.


이런 표를 받으신후 위에 본인이름을 서명하게 되어있으며 이패스를 쓰시면 각 박물관의 기념샾에서 10%디스카운트로 물건구입이 가능합니다. 
홍콩 예술 박물관 [ Hong Kong Museum of Art], 홍콩 우주 박물관 [ Hong Kong Space Museum],홍콩 역사 박물관 [Hong Kong Museum of History],홍콩 과학 박물관 [Hong Kong Science Museum],   홍콩 식민지해방 박물관[Hong Kong Museum of Coastal Defense],홍콩 문화 박물관 [Hong Kong Heritage Museum],손문 기념관 [Dr. Sun Yat-sen Museum] 이 모든 박물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홍콩 과학박물관은 1991년 4월28일 오픈되었으며 가족단위 또는 학교나 각 기관 단체에서 학습교육용으로 방문하여 아이들과 함께 하는여행에는 홍콩여행의 즐거움이 배가 될듯 합니다.

 
 6500평방미터의 크기와 500가지이상의 전시물과 745평방미터의 특별전시홀과 295석의 강당교실,컴퓨터교실,실험실과 자원센터등이 갖춰져있으며 기타 보조시설로 선물가게,도서쇼핑과 카페테리어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눈에 띄는 전시물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전시장치인 22미터의 에너지기계와 여객기가 전시되어있습니다.


박물관에서는 상시전시물 이외에도 현대과학 기술과 관련된 다양한 일시적인 전시회를 열고 있으며 과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작은 실험도 직접 눈으로 보고 참여할 수 있습니다.


홍콩의 도시협의회에서 1976년 계획된 홍콩 과학 박물관은 80년대부터 디자인과 박물관의 개발을 진행하여 1988년 3월부터 건설하기 시작하여 1990년 9월 지금의 건물의 완성되어 1991년 4월 18일 그랜드오프닝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후 홍콩 과학박물관은 과학을 배우기위한 가장 이상적인 장소로 홍콩의 현지인들은 물론 외국인들에게도 인기있는 관광장소로도 부각되고 있습니다.


방대한 박물관을 하나하나 돌아보면서 저도 마치 과학을 탐구하는 학생으로 돌아가는 기분이 되었답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도 남녀노소를 떠나 외국인들까지 함께 열심히 과학에 빠져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생명의 신비를 엿볼수 있는 장소로 마치 지금이라도 공룡이 살아서 움직일것 같은 착각이 들었답니다.




조금 걷고 나니 커피한잔 마셔볼까 싶었지만 제가 바로 앞의 역사박물관을 봐야하기에 일단 발걸음을 재촉하게 되었답니다. 역사박물관에 가서보니 오기를 잘했다 싶은 조금 더 편안한 식당이 있어서 여기서 안마시길 잘했다 싶었답니다. 그럼 후속으로 역사박물관 글도 기다려주십시오. 이것저것 밀린 사진들과 글들이 많아서 어느글을 먼저 올리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너무 오래 쉬었다 다시 시작하려니 마음만 급하고 두서없습니다. 하지만 늘 그랬듯이 포스팅 준비를 위해 여러자료들을 섭렵하며 노력하며 쓴글이니 좋게 봐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