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날씨정보

홍콩 날씨 - 12월 11일부터 12월 17일


이코너는 매주 토요일 홍콩의 7일간 날씨를 업데이트하며 짧은 홍콩 소식이나 여행팁, 홍콩의 사진등을 올리는 포스팅입니다. 날씨 안내표는 매주 금요일 오후에 업뎃을 하므로 그날 그날 날씨는 웹싸이트 주소를 누르고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홍콩 7일간 날씨 보기 : http://www.hko.gov.hk/wxinfo/currwx/fnd.htm

이제 홍콩의 날씨도 제법 쌀쌀한 겨울날씨에 들어선답니다. 홍콩은 습도때문에 체감온도가 훨씬 낮고 바다나 산의 경우 바람이 세니 가능하면 한국온도로 생각하고 옷을 준비하지 마시고 10도 정도 낮게 생각하셔야 한답니다. 게다가 습도때문에 대중교통수단에는 에어컨이 심하므로 늘 걸칠옷을 준비하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그림표상으로는 15일부터 온도 급강하 입니다. 참고하세요.


오늘은 지하철 이용시 짧은 교통팁이랍니다. 아무것도 아닌거 같지만 모르는 분에게는 귀중한 정보가 될수도 있다싶어서 알려드립니다. 지하철을 타시고 아무래도 낯선 남의 나라이다 보니 내리는 문이 헷갈리실때가 많으실겁니다. 방송나오는 것도 익숙하지 않고요. 이런경우 지하철 노선 표를 보시면 내리실 방향이 이쪽인지 반대편인지 표시가 된답니다. 녹색불은 이쪽방향이 맞고 반대편일경우 붉은색 불이 들어온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