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관광정보

홍콩은 벌써 크리스마스 - 제대로된 홍콩 야경은 지금부터!!


홍콩 야경을 일컬어 혹자는 100만불짜리다 라고 말하지만 값으로 따지기에도 힘든 화려한 야경들이 아닌가 싶은데요. 특히나 근래들어 몇년간 세계적인 불경기로 홍콩의 크리스마스 야경도 예년같지 않았지만 올해는 그래도 경기가 많이 회복된듯 크리스마스 야경도 예전의 화려함을 되찾은듯 합니다. 며칠전 퇴근길에 제대로 된 장비(?)도 없이 (사실은 실력이 없지만...ㅠㅠ) 스타의 거리를 돌면서 이런저련 야경들을 담아보았답니다.


홍콩은 다른 나라와는 달리 홍콩섬과 구룡반도의 야경을 양쪽으로 볼 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나라인데요. 사실 오래 살다 보니 적당히 무감각해질거라는 생각과는 다르게 볼때마다 새로운게 홍콩야경의 매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은 홍콩 야경을 조금씩 구분해서 안내해드릴까 싶습니다.

1. 1881 헤리타지 [HERITAGE]


2010/04/30 - [홍콩쇼핑정보] - 과거와 함께 공존하는 홍콩 쇼핑몰 - 1881 헤리티지 [1881 Heritage]


사람들이 모여서 사진을 찍는 모습을 보고 궁금해서 다가가보니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장식이 세워져있었답니다.


늘 쫒기듯 살아가는 바쁜 홍콩의 도시 생활에서 야경은 많은 이들에게 위로가 되기도 한답니다.



2. 홍콩섬 야경과 함께 보는 홍콩의 배


홍콩에는 많은 교통수단이 있지만 빅토리아 하버를 끼고 있기때문에 특히 대중교통으로는 스타페리가 운행되고 있고 그외에도 관광상품등으로 많은 배들이 운항하고 있답니다. 홍콩의 야경과 떼놓을 수 없는 홍콩의 배들이랍니다.


2009/06/11 - [홍콩맛집정보] - 북경 NO'1 아쿠아 레스토랑
2010/03/13 - [홍콩에서 살아요!!/홍콩생활이야기] - 홍콩관련 유용한 웹싸이트 모음

아쿠아 레스토랑 글에 보시면 자세한 예약 홈페이지가 안내되어있답니다. 홍콩의 상징인 정크선으로 늦은 밤시간에도 화련한 붉은 빛이 그대로 홍콩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멀리 보이는 분홍색 배는 보헤니아 크루즈로 한국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있는 코스로 부페를 먹으며 야경을 감상할수 있는 곳이랍니다.

홈페이지 : http://www.cruise.com.hk/en/services.html


이배는 스타페리를 관광용으로 개조해서 야경관광을 하는 스타페리랍니다.

2010/07/20 - [홍콩관광정보] - 이게 바로 백만불짜리 야경 - 빅토리아피크 퍼시픽 커피숍
2010/07/09 - [홍콩교통정보] - 500원의 행복 - 스타페리 빅토리아하버 관광!!
2010/03/09 - [홍콩교통정보] - 홍콩의 교통수단정복 - 홍콩여행팁
2009/06/30 - [홍콩교통정보] - 홍콩교통 - 스타페리타고 센츄럴 가기 [STAR FERRY]


이런 호화 요트도 볼수 있답니다. 그안에 타고 있을 사람들이 무지 부럽긴하죠..ㅎㅎ



3. 침샤츄이동부의 야경


이번에는 침샤츄이쪽인데 조금은 화려하기도하고 유치하기도 하고 귀엽기도 한 크리스마스 장식들이랍니다.


구룡샹그릴라호텔은 해마다 이렇게 간결한 장식을 하고 있답니다. 페닌슐라는 이날 불이 안켜져서 담지 못했는데 주로 별장식을 한답니다. 다음기회에 또 업뎃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 장식중에는 제 마음에 제일 드는곳이랍니다. 보라색계열이라 좋아하는 색이기도 하고 화려하지만 깔끔한 느낌도 있구요.


구룡샹그릴라 호텔 바로 옆인 제국중심과 침샤츄이 센터랍니다. 두건물이 같은 그룹이라 늘 같은 장식을 하고 있습니다.


로얄가든호텔이 위치한 바닷가에서 한블럭 안쪽이랍니다. 거리거리마다 벌써 성큼 크리스마스가 내려앉은 모양입니다. 눈이 오지는 않지만 눈처럼 화려한 불빛들이 함께 합니다.


이쯤에서 제 부족한 사진실력과 수전증이 참 많이 아쉽습니다. 날로 나은 사진들을 보여드리려고 노력은 하고 있으나 좀처럼 실력은 빨리 늘지 않아서 이래저래 시간이 좀 걸릴듯 싶습니다.



다음번에 다시한번 렌즈바꿔서 (아..물론 렌즈탓은 아니지만 혹시 바꾸면 나을까봐서요..ㅎㅎ) 다시한번 이곳저곳 담을 기회가 있을듯 합니다.


아마도 다른나라와는 조금 틀린 홍콩만의 색다른 매력이 느껴지지않을까 싶은데 바로 11월부터 준비된 크리스마스 장식이 1월로 넘어가면서 구정장식으로 바뀐답니다. 구정장식은 그때 또 제대로 잘찍어봐야겠지요. 홍콩의 멋있는 야경 재밌게 보셨나요? ㅎㅎ 실력없는 야경사진을 올리려니 찍기도 많이 찍었고 사진정리하는 시간도 몇배는 걸린듯 합니다. 그야말로 별들이 소곤대는 홍콩의 밤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