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한줄이면 배가부른 왕김밥 - 김밥 도시락


제가 음식을 하는 것도 즐기지만 손이 큰편이라 적게하는 음식을 하기가 오히려 어려운 편이랍니다. 어려서부터 대식구가 사는 집생활이라 종업원들까지 밥상을 차리면 30여명이 가까운 대부대가 식사를 하고 준비하는 과정을 늘 보며 자라왔기때문에 지금까지도 제일 자신없는 음식이 적게 하는 음식이랍니다. 양도 양이지만 김밥의 경우는 정말이지 옆구리 터질정도로 크게 말게 되어서 한줄만 먹으면 배가 부를 정도랍니다. 물론 김밥속도 적지않게 들어간답니다. 가능하면 충분히 많이 넣어야 맛도 있고 모양도 이쁜듯 하답니다.


어쩌다 보니 제가 2주 연이어 김밥을 싸게 되었는데요  대략 후딱 밥한솥하면 15개정도 말게 되는데 속을 많이 넣고도 속이 늘 남게 된답니다.


쌀은 멥쌀 6컵에 찹쌀 2컵의 비율로 섞고 김밥속은 8가지를 준비했습니다. 뭐 식성에 따라 철따라 알아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재료 소개 :

김밥김 15장, 멥쌀 6컵, 찹쌀 2컵, 밥양념재료 (참기름,통깨,맛소금)
김밥 속재료 : 치킨소세지,계란8개,당근 4개,시금치 2단,우엉1대,어묵 4장,게맛살 2통,노란무 1개

** 요리방법이야 새삼 소개할게 있을까 싶습니다. ^^


볶을재료는 치킨소세지,게맛살은 살짝 빨리 볶아두시고 알지단 만드시고 시금치 무치시고 당근 맛소금과 깨를 뿌려 달달 볶으시고 우엉과 어묵은 간장색깔이 베도록 조려놓으시면 됩니다. 그중에도 단무지를 길게 모양대로 자르신후 식초와 다이어트 슈가로 버무려놓으신후 물을 부어두셔야합니다. 김밥 마시기전에 물기를 빼주세요.


보기만 해도 푸짐한 속이 느껴지시나요? 두번 한김밥이라 사진이 두개가 틀리지요? ㅎㅎ


사실 제가 밥도 엄청 들어가지만 사진 사이즈가 줄다보니 그나마 좀 양이 적게 보이네요. 김밥 속재료가 밥이상으로 많이 들어갔지요?


굵기가 어느정도인지 느껴지시나 모르겠습니다. 어려서부터 저희집에서는 이런김밥만 봐왔고 먹어왔기에 시중에 파는 김밥 또는 일반 가정용사이즈를 보면 부실하다는 기분이 들정도랍니다. 이러다보니 싸다가 한두개 터트릴때도 있답니다. ㅎㅎ



뭐 대충 후다닥 만들어서 사진찍고 뭐하고 할려니 정신도 없고 모양도 없고 그렇습니다. 하지만 맛만큼은 김밥1000국인지 어딘지에 비교도 안될만큼 맛있다고 쳐주시고 ㅎㅎㅎ 정성은 더 가득했던 김밥이랍니다.


사실 제목은 한줄먹고 배부른 김밥이라고 했는데 저는 김밥 말면서 줏어먹은 김밥이 두줄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남들 먹을때는 도저히 먹을수가 없을 정도가 되어버렸답니다. 피크닉을 위한 도시락은 아니었지만 가끔 김밥이 먹고 싶을때가 있거든요. 홍콩에는 김밥1000국이 없고 식당거는 너무 비싸고 식품점꺼는 좀 부실해서 한번 이렇게 만들어서 이집 저집(?) 갈라먹으면 나눠먹는 재미도 있답니다. ^^ 말이 도시락이지 있는 통에 남은 김밥속이며 노란무며 잘라서 대충넣은것이니 모양이 나지도 않지만 그냥 실속형 도시락이랍니다. 하지만 어디 사먹는거에 비할까요? ㅎㅎ 김밥이 오죽 크면 입에 한개 넣으면 가득 찰정도랍니다. 이웃님들도 한개씩 얼른 드세요..^^


다음뷰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