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원조보다 나은 맛집이 있다!! 없다!! - 킹스 덤플링[KING'S DUMPLING]


요즘 홍콩에 그야말로 만두집들이 붐을 이루고 있는듯합니다. 홍콩하면 딤섬이 유명하고 딤섬자체가 만두가 주를 이루고 있지만 딤섬하고는 조금 종류가 다른 만두류를 위주로 한 식당들이 곳곳에 많이 생겨났답니다. 지난번에 소개해드렸던 딘타이펑의 아류작이라고 해야할지 짝퉁이라고 해야할지 너무도 비슷한 메뉴와 분위기의 식당인데 딘타이펑이 대만이 시조라면 킹스텀플링은 중국에서 시작이 되었습니다. 금패소룡[金牌小龍]이라고 광동어 발음으로는 깜파이씨우롱입니다. 개개인의 차이는 있겠지만 저는 가격도 착하고 딘타이펑보다 맛도 좋은듯 싶어서 오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딘타이펑의 대표적인 메뉴인 씨우롱빠우입니다. 크기와 모습도 비슷하고 맛은 오히려 킹스쪽이 더 나은듯 했습니다. 어떤 느낌이랄까? 딘타이펑이 조금은 보편화된 맛이고 킹스쪽은 진한 맛이라고 표현해야할까요?


딘타이펑보다는 얇은 만두피에 흥건한 육즙을 느낄수 있었답니다. 씨우롱빠우와 함께 먹는 간장소스와 식초,생강채의 모양도 비슷하답니다.


 가장 대표적인 메뉴가격의 차이처럼 씨우롱빠우는 딘타이펑은 HKD48.00 (6개)였고 킹스는 HKD42.00 (6개)랍니다. 딴딴민의 경우 딘타이펑은 HKD30.00 킹스는 HKD27.00로 대체적으로 10-20%싼편이며 메뉴의 종류와  갯수,모양도 거의 비슷했답니다.


킹스 덤플링은 홍콩섬의 코스웨이베이와 제가 방문한 THE ONE의 4층 2군데에 위치하고 있으며 발빠른 홍콩사람들은 나올때 보니 자리도 다 차고 벌써 줄을 서서 기다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2010/09/06 - [홍콩맛집정보] - 세계가 인정한 맛집 - 홍콩 딘타이펑[鼎泰豐]
킹스 덤플링 공식 홈페이지 : http://kingsdumpling.com/


사진은 제가 두번 가서찍은 사진들을 같이 편집했는데요. 처음엔 둘이가서 저녁을 먹었고 두번째는 며칠전에 회사 회식으로 점심때 10명이 갔었답니다. 그러니 시킨 메뉴도 많고 음식 종류도 다양하답니다.


사실 저는 입맛이 너무도 홍콩스타일이서 그런지 딘타이펑쪽보다 점수를 많이 받은 곳인데 다른 회사식구들에게는 그렇게 좋지는 않았었나 봅니다. 물론 주문을 한 내용에 따른 차이도 있을겁니다. 씨우롱빠우는 킹스쪽에 점수를 주고 싶고 딴단민은 딘타이펑쪽이 훨씬 맛있었답니다. 메뉴판을 보고 오더지에 숫자를 기입하는 형식으로 주문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뒤집어져서 나오길래 사진을 찍으려고 바로 올려놓고 사진을 찍은후 이내 뒤집어나온 이유를 알게된 군만두랍니다. 바로 놓으니 잘라지지가 않더군요. 앞에 사진처럼 바닥을 위로 놓아야 쉽게 잘라진답니다.


중국에 자장면이 있다? 없다? 물으시면 제 대답은 바로 있다~~~ 랍니다. 한국 자장면에 비해 포스가 약하지만 그래도 비슷한 맛의 중국 자장면이랍니다. 실제로 발음도 그렇게 한답니다.


더 원 쇼핑몰의 4층은 대부분 식당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분위기 좋은 작은 커피숖들과 예쁜 인테리어의 식당들을 볼 수 있었답니다.

2010/10/01 - [홍콩쇼핑정보] - [홍콩쇼핑] 트랜디한 새로운 쇼핑몰 - THE ONE


10명의 인원이 움직이려니 예약을 하려고 전화를 했답니다. 예약을 받지 않는다고 하면서 방이 2개가 있는데 HKD1000불 미니멈챠지라고 해서 인원이 10명이니 그정도는 되지않을까 싶어서 예약을 하고 움직였는데 가격이 저렴한 곳이라 그 금액을 채우느라 음식이 남아돌 정도였답니다. 방에 매달려 있는 만두를 찌는 대나무로된 찜통으로 만든 전등이 인상적이었답나디. 집에도 저리 해놓음 어떨까 잠시 생각만 해보았답니다.


딘타이펑처럼 크지는 않지만 흉내낼건 다 흉내를 냈더군요. 이렇게 거의 똑같은 복장으로 만두를 빚는 모습을 오픈해났답니다.


길거리의 작은 만두집들도 많이 생겨서 김치만두까지 만들고 있다는 소문을 들었답니다. 며칠내로 또 찾아가서 홍콩에 최근 유행하고 있는 만두집을 다시 소개해드리기로 하겠습니다. 한국식 만두가게를 차리면 혹 대박나지않을까 라는 생각을 잠시해보며...^^ 원조를 넘어서는 맛집이 있다? 없다? 는 여러분의 판단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2010/06/15 - [홍콩에서 살아요!!/잘먹고 잘사는 법] - 홍콩의 단오음식 쫑지[粽子]의 유래 - 굴원과 단오


다음뷰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