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디저트의 천국 홍콩 - 허니문 디저트


제가 홍콩의 많은 맛집소식을 전달해드리지만 그중에서 약한부분을 꼽으라면 바로 디저트와 케이크쪽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으로 달달이들을 별로 좋아하지를 않아서 디저트를 접할 기회가 일단 많지 않기때문입니다. 제 리스트에는 이미 어느곳의 에프터눈티와 등등 목록이 작성되어있으나 늘 순서가 밀리게 된답니다. 지난주 토요일 날잡아 페닌슐라호텔의 더 로비에 가서 에프터눈티세트를 포스팅해볼 요량으로 출발은 했는데 줄이...줄이 말도 못하게 늘어서 있어서 결국 포기하고 아이스퀘어의 허니문 디저트를 가게 되었답니다. 예약이 불가능한 곳이니 평일을 이용해서 가야하는데 다음번에 기회가 되면 페닌슐라의 에프터눈티를 소개해드리기로 하고 오늘은 아쉬운대로 당조(스위트 다이너스티)와 허유산 다음으로  관광객에게 많이 알려져있고 현지인들에게도 사랑받는 디저트 전문점 허니문 디저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얼마전에 희기 매운게요리집을 소개해드리면서 그곳에서 바로 옆에 있는 허니문 디저트집에서 달달이들을 배달해먹으며 아마도 개인적인 취향으로 디저트 포스팅은 어렵지않을까 말씀드렸었는데 드디어 포스팅을 하게 되었답니다.

2010/07/21 - [홍콩맛집정보] - 홍콩에서 만난 크라제버거 - 아이스퀘어점
2010/06/30 - [홍콩맛집정보] - 홍콩의 매운맛 - 희기 게장군 [喜記-Hee Kee Crab General]
2010/06/29 - [홍콩쇼핑정보] - 네탄로드의 대표쇼핑몰 - i SQUARE

이렇듯 아이스퀘어 6층은 많은 레스토랑이 있는데요 꼭 6층뿐이 아니라 고층에는 고급스러운 식당가들이 있고 아래층에도 여러 식당들이 있어서 앞으로 기회가 되면 몇군데 더 소개해드리려 한답니다.


홍콩은 기름진 중국음식때문에도 디저트 문화가 발달이 되었지만 영국의 차문화의 영향도 크지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홍콩사람들이 좋아하는 뚜리안이 들어있는 팬케이크에 쌓인 아이스크림도 권해드리고 싶지만 자신없으신분들은 제일 무난한것을 시키면 어떨까 싶습니다.


허니문 디저트 공식 웹싸이트 : http://www.honeymoon-dessert.com/big5/


雪山紅豆涼粉 단팥에 젤리푸딩과 바닐라 아이스크림 HKD 24.00


白雪黑糯米  코코넛밀크에 흑미찹쌀 HKD 24.00



糖不甩 찹쌀 경단 HKD 17.00


모두 합해서 HKD 65.00불로 10% 챠지가 없더군요. 원하 9750원정도로 그리 비싼 느낌은 아니었답니다.



특별한 천장장식이 없는 홍콩에서 대부분은 에어컨정도를 감싸는 테이핑 처리 정도인데 중앙을 책꽂이 형대로 예쁘게 만들어놓았더군요. 다른지점들은 벽면을 장식한 곳도 있습니다.


사실 자칫하면 블랙이라는 칼러는 입맛을 감소시키고 게다가 디저트에는 잘 어울릴것 같지 않지만 이렇게 흑백의 묘한 조화로 흑미의 경우는 단팥보다 오히려 달지않아서 담백하고 좋았던듯 합니다.


보조개가 참 이뻤던 홍콩아가씨 이런 미소라면 어떤 고객에게도 친절 그대로의 이미지로 기억에 남을듯 합니다.



홍콩은 일단 실내에서 자리를 잡기 편한 공간이 최고인듯 합니다. 너무 알려진 길거리에 있는 허유산보다는 줄도 안서있고 해서 조금 조용한 분위기를 원하시는분들께 권해드리고 싶은 장소입니다.

홍콩 분점 안내 : http://www.honeymoon-dessert.com/big5/google.php?act=showRegion&regionId=1


다음뷰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