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홍콩현지인들만 아는 숨은 맛집 - 핑크 살먼 연어전문집


제가 그동안 많은 맛집을 소개해드렸는데 대부분은 한국관광객들에게도 너무 잘 알려진 유명한 맛집들이 많았답니다. 그런데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홍콩 현지인들에게도 아는 사람들만 알음알음 아는 너무도 괜찮은 분위기있고 음식도 맛있고 가격도 비싸지 않은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몇년전부터 걷거나 또는 차를 타고 그 앞을 지날때마나 느낌상 저곳은 언제 한번 가봐야겠다 생각하면서 정말 괜찮을듯 했는데 역시 저의 예감이 틀리지않은 너무도 멋진 장소인 핑크 살먼 - 연어전문레스토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그동안 소개한 맛집이나 요리편에 보시면 제가 연어를 좋아한다는 내용이 곳곳에 써있답니다. 사족을 못쓸정도로 연어라면 정말 다른 회와도 바꿀수없을만큼 좋아하는 편인데 정말 너무 감격할 정도로 이집의 연어는 특별했답니다.



핑크살먼은 곱사연어라고도 하는데 핑크연어의 수컷은 산란기때에 등이굽고 주둥이가 구부러지며 이빨이 날카로와집니다.이곳은 연어중에서도 바로 그 핑크 살먼을 사용하고 연어회의 경우 미리 회를 떠 숙성을 해놓기때문에 주문을 하면 5분도 되지않아 음식이 나온답니다. 그동안 먹었던 연어는 연어가 아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정말 녹아버릴 정도로 부드러운 맛이었습니다.


식당은 전체적으로 핑크빛무드에 여자들이 좋아할 장소로 특히나 발렌타이데이때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프로포즈를 준비하거나 특별한 기념일일 경우 홍콩에 오실 기회가 있으시면 식당 분위기도 캐주얼하면서 무드있고 음식도 수준급이라 틀림없이 만족도가 높을 식당인듯합니다. 대부분 손님들도 홍콩 현지인들이었으며 이미 홍콩에서는 나름 유명한 식당이더군요.



바삭하고 고소했던 식전빵과 특별히 만들어진 연어스프레이드가 빵과 잘 어우러져 다른음식에대한 기대감을 높이더군요. 그리고 이어서나오는 스프에 그만 감동에 도가니에 빠지고 말았답니다. ㅎㅎ



Cappuccino Cream of Pink Salmon Soup  HKD 45.00 (원화 6750)
Hot Baked Lobster Bisque in Puff Pastry  HKD 48.00 (원화 7200)
스프종류는 HKD 35- 48선이며 연어카푸치노 스프는 이집의 대표적인 스프로 랍스터 스프도 좋았지만 거품이 많은 연어카푸치노스프이 손을 들어주고 싶을정도로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여느 호텔식당 부럽지않았답니다.









































모든 요리가 다 훌륭했지만 양고기와 달팽이요리는 정말 양고기라는 것을 모를 정도로 냄새도 없고 너무 맛있더군요.
Griied Lamp Chop with Herbs and Mustard, served with Baked Escargots  HKD 148.00 (원화 22200)
맨 처음에 시켰던  노르웨이 연어회가 한접시에 HKD 109 (원화 16350 - 1/2lb,8 조각)이며 대부분의 요리가 연어가 메인이었습니다.


Pan Fried Pink Salmon Fillet, served with Champagne Cream Sause  HKD 118.00 (원화 17700)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음식은 홍콩에서도 아무데서나 먹긴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Grilled Scallops and Fried Angel Hair with Garlic & Olive Oil  HKD 78.00  (원화 11700)
스파게티 중에서도 가장 가는 엔젤헤어를 마늘과 올리브에 볶은것인데 정말 이이상 맛있긴 어렵겠다라는 마음이들정도였습니다.




마지막 서비스로 내어준 쵸코렛과 망고푸딩또한 이집이 디저트역시 대단할거라는 것을 느끼게 해주더군요. 메뉴도 너무 다양하고 준비된 어느것하나 빠지지 않은 장소라 앞으로도 다시 몇번을 더 찾아야 할듯 싶습니다. 정말 10점 만점에 10점을 주고 싶은 장소였습니다.

핑크살먼 공식 홈페이지 보기 : http://www.pinksalmon.hk/home.html
九龍油麻地彌敦道438號地下
G/F., 438 Nathan Road, Yaumatai, Kowloon
2388-7208


택시를 이용시에는 이튼호텔과  고가도로가 보이면 바로 내리시면  건너편에 핑크살먼 간판을 발견하실수 있답니다. 야우마데이와 몽콕역사이로 몽콕 여인가 야시장을 향해 걸어가다 보면 발견하실수 있는 장소랍니다.  여자들이 특히 좋아할 분위기이며 홍콩의 묘한 매력과도 절묘하게 어울리는 이색 연어전문집 핑크 살먼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연어의 효능 - 연어에는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관에 노페물이 쌓이는것을 막아주어 심혈관계 계통에도 좋을뿐아니라 비타민A가 들어있어 시력저하에도 도움이 되며 비타민 D가 들어있어 골다공증과 골절에도 효과가 있으며 피부보습과 다크써클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튿히 연어에는 불포화 지방산인 EPA 와 DHA가 들어있어 고혈압과 동맥경화증을 막아주며 콜레스트롤 수치도 낮춰준다고 하니 그야말로 현대인에게 각광받는 완전식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연어의 효능을 보니 더욱더 연어가 좋아지려고 하는군요. 한국에서는 아직까지 어떨지 모르지만 홍콩에서는 조금 큰 슈퍼에서는 연어회를 대부분 다 팔고 있을 정도로 홍콩사람들에게 그나마 인식되어있는 회문화에 속한답니다. 어떤 한가지를 전문으로 해서 성공하기에는 홍콩에서는 정말 쉽지가 않은데 6년동안 성업중에 있다니 홍콩을 찾으실때 한번 꼭 방문해보세요. 많이 알려진 맛집보다 이렇게 아직 한국분들께 잘 알려지지않은 맛집을 소개할때 더욱 보람을 느낀답니다. ^^


다음뷰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