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아이들이 좋아할 동물모양의 딤섬 - 홍성해선주가[Super Star Seafoood Restaurant]


중국음식을 이야기하자면 그종류와 다양함이 한도 끝도 없어 평생을 먹어도 다 먹고 죽을수가 없다는 소리가 있답니다. 저도 홍콩에서 21년째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만 아직도 새로운 딤섬메뉴들을 발견하게 되니 영 틀린말은 아닐듯도 싶습니다. 그동안 얌차집에 대해서 많이 소개해드렸는데 오늘은 너무 모양도 재미있고 맛도 있어서 아이들이 너무도 좋아라할 동물모양의 딤섬을 만들어내는 홍콩현지는 물론 일본을 비롯한 동남아지역에도 유명한 홍성해선주가 - 슈퍼스타씨푸드레스토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보기에는 강아지로 보이시나요? 그런데 돼지라는 군요. 메뉴판에 나와있는 모습들과는 많이 차이가 있더군요. 돼지모양을 한 깨고물이 들은 찐빵이랍니다. 너무 귀여운 모습이지요?


이건 풀밭에서 뒤어노는 빨간눈의 토끼랍니다. 홍콩 딤섬의 가장 기본인 새우만두[하까우]이렇게 만들었네요. 사실 기본 하까우도 시켰지만 동물모양의 딤섬을 종류대로 몇개씩만 시켜본거랍니다.





영화나 드라마의 주제로도 많이 등장했지만 홍콩의 경우도 음식의 천국답게 각 식당마다 요리경연대회에서의 수상경력이 그식당의 유명세를 대변해줄 만큼 대대적인 홍보를 한답니다. 홍성해선주가 역시 화려한 수상경력과 대부분의 홍콩식당에서 자랑하듯이 유명인사들과 연예인의 방문이 바로 또하나의 광고가 되고있습니다.


불과 얼마전 바로 집앞에서 윤발이오빠를 만나서 포옹까지 하고도 인증샷을 남기지 못한 저를 정말 가슴아프게 만드는 사진이군요. 물론 홍콩에서도 그의 인기는 액자진열의 가장 중앙 자리를 차진한걸로 대변되지않을까 싶습니다.  카메라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만 넋이빠진 모양입니다. 바로 이럴때 트리플 A형의 진면목이 나타나지않나 싶습니다. 사실 "앗 주윤발아니야" 한국말에 주윤발씨가 반응해서 웃으며 안아주신거지 저는 광동어 한마디 입도 뻥긋못해보고 지켜만 보았다는...정신을 차리고 보니 그는 이미 가족들과 사라진 다음이었답니다. ㅠㅠ


홍성해선주가 공식 웹싸이트 : http://www.superstargroup.com.hk/DEFAULT.ASP
지점 안내 : http://www.superstargroup.com.hk/shop_1.htm
수상경력 : http://www.superstargroup.com.hk/intro_eng.htm


얌차집에서 차를 시키는 경우 보통은 한주전자에 얼마 챠지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인원수에 따라 챠지를 하는곳도 있습니다. 차주전자는 물주전자와 세트로 두개의 주전자가 나옵니다. 차의 이름이 새겨져있는 종이가 주전자위에 손잡이에 끼워져 나옵니다. 이번에는 보이차[普洱茶]를 시켰습니다. 차가 진해져 희석이 필요할때 물을 부어달라는 의미로 뚜껑을 옆에 손잡이쪽으로 밀어올리시면 그것이 하나의 신호로 물을 부어준답니다.



일본인 관광객들도 많았었고 한국분들도 자료를 보고 찾아오시는듯 몇몇분들을 뵐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점심때 얌차로 식사를 했지만 저녁시간에는 해산물요리가 정평이 나있어 전복과 게요리,석두어요리는 정평이 나있는 식당이랍니다.


요즘 홍콩은 과히 월병전쟁을 방불케 한답니다. 각 호텔을 비롯해서 식당들과 제과점에서 전통월병은 물론 각종 퓨전월병까지 선보이고 있답니다. 월병포스팅을 따로 준비해야하지않을까 싶네요. 일단은 작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09/10/01 - [홍콩에서 살아요!!/코난,코미이야기] - 강아지전용 월병과 스타벅스 월병 구경하세요!!
2009/09/28 - [홍콩에서 살아요!!/잘먹고 잘사는 법] - 홍콩의 추석맞이 - 오리지널 월병은 바로 이거다!!


침사츄이점은 네단로드에서 이슬람사원아래쪽 바다가쪽으로 조금 내려오시면 간판을 보실수 있답니다. 외관은 좁은길로 들어와야 식당이 보이기때문에 조금 초라해 보일수도 있습니다.  올라가보시면 위생적인 면이나 맛에서 만족할 만한 식당이 되실듯합니다. 특히 교통이 편해서 침사츄이역 C2 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彌敦道83-97號華源大廈1樓
星期一至日 早上7:30 - 晚上11:30
尖沙咀地下鐵站 C2 出口
2628 0339

** 흔히 볼수 없는 동물모양이 딤섬이 아이들의 마음도 사로잡고 즐거움을 홍콩여행의 또다른 즐거움을 줄듯 합니다.

2010/09/06 - [홍콩맛집정보] - 세계가 인정한 맛집 - 홍콩 딘타이펑[鼎泰豐]
2010/08/26 - [홍콩맛집정보] - [홍콩맛집] 분위기있는 상해식당 - WU KONG (滬江大飯店)
2010/06/18 - [홍콩맛집정보] - 홍콩맛집탐험 - 당조[糖朝] 스위트 다이너스티
2010/02/16 - [홍콩맛집정보] - [홍콩맛집] - 무단팅 딤섬전문
2010/02/08 - [홍콩맛집정보] - [홍콩맛집] HAK KA HUT 하카훗 - 딤섬집 (명성만큼은 글쎄...)
2009/10/04 - [홍콩맛집정보] - [홍콩] 호텔에서 럭셔리하게 먹는 딤섬은 어떨까?
2009/05/17 - [홍콩맛집정보] - 딤섬 종류 안내


베스트포토 감사드립니다.


다음뷰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