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세계가 인정한 맛집 - 홍콩 딘타이펑[鼎泰豐]


딘타이펑[鼎泰豐 - DIN TAI FUNG]은 딤섬전문점으로 이미 한국에도 지점이 있어 너무도 많이 알려진 맛집입니다. 오히려 홍콩에는 2008년 1월에 침사츄이점과 2009년 12월 코스웨이점이 문을 열어 한국보다도  늦은감이 있습니다. 대만에서 1958년 양병이씨[현양기화사징의 아버님]가 창립하였으며 처음엔 노점에서 씨우롱빠우[小龍包]를 팔던것이 1970년대에 들어 지금의 식당으로 자리를 잡았고 현재는 홍콩,중국,한국,싱가폴등 53개의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식당업계에서는 교과서가 되는 과히 전설적인 기업으로 손꼽힌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쉽게 말하는 만두는 얇은 피에 소를 넣어 만드는 것으로 중국에서는 만두라하면 한국의 중국꽃빵같이 맨빵을 일컫는답니다. 중국에서는 만타우 [饅頭]는 오랑캐의 머리[蠻頭]뜻하는데 대부분은 네모난 모양에 찌거나 튀겨내서 연유에 찍어먹기도 합니다. 제갈량이 남만을 정벌하러 갔을때 노수라는 강을 건너다 풍랑을 만나게 되자 49개의 사람의 머리를 바쳐야한다고 해서 사람의 머리모양을 본따 만두를 만들어 제를 올려서 강을 건너게 되었다는 유래가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특히 딘타이펑의 가장 유명한 씨우롱빠우는 숙련된 요리사만이 만들수 있는데 일반 딤섬의 경우 최소한 1년이상의 교육을 받아야 하며 씨우롱빠우의 경우 특별교육과정 3년이상을 거쳐야 한다고 합니다. 그런 노력으로 인해 어떤 요리사가 빚어도 똑같은 모양의 정해진 규격 만두피 5g, 만두소 16g, 18개의 주름이 잡혀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다른곳보다는 조금 작은듯한 느낌이어서 아쉬웠습니다.


홍콩 침샤츄이점은 광동도 - 캔톤로드의 하버시티 건너편 실버코드 3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넓은 공간이 조금 늦은 시간에 가시면 자리가 다 차있어 기다려야 하니 서둘러 이른시간에 가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참고로 홍콩은 보통은 1-2시가 점심시간입니다.


식당내부에는 아마도 딘타이펑의 모든 지점들이 그렇듯히 이렇게 만두를 빚어내는 모습을 그자리에서 생생히 볼수 있도록 오픈되어 있어서 그만큼 위생과 직원관리가 철저하다는것을 느낄 수 있답니다.



1993년 뉴욕타임즈에 의해 가보고 싶은 세계 10대레스토랑으로 선정되었으며 아시아나,에바항공기의 기내식으로도 선정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미 세계 각국의 지점들에서 딤섬의 세계화를 이루어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특히 경영철학도 맛보다는 서비스가 먼저라는 철저한 손님위주의 사고 방식으로 이곳을 벤치마킹하는 기업들도 많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요리 씨우롱빠우를 제외하고도 너무많은 종류의 만두들과 야채,단품요리,디저트들이 있어서 오히려 만두쪽으로 치중한것이 후회가 될 정도였답니다. 홍콩에 살면서 사실 딤섬을 먹으러가게되면 만두 몇가지 시키고 다른 요리들과 같이 먹게되는데 이날은 주로 만두종류를 많이 먹고 씨우롱빠우는 결국 두바구니를 시키게 되었답니다.



다른건 떠나서 특히 대만식 딴딴민 [台式擔擔撈麵]은 먹어본 중에 손가락에 꼽을 정도로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고 가격도 HKD 30.00 ( 원화 4500)으로 권해드리고 싶은 메뉴입니다.  씨우롱빠우는 [特色小籠包] 기본메뉴의 경우 6개에 HKD 48.00 (원화 7200)으로  한국에서는 10개에 8500원에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하니 한국보다는 조금 가격이 쎄답니다.


특히 한국분들을 위해 씨우롱빠우를 먹는 법을 간단한 그림과 함께 안내하고 있으며 메뉴판도 친철할 정도로 한글로 모두 표시가 되어있어 주문에 절대 어려움이 없는 곳이랍니다. 메뉴판을 참고하시고 싶은분은 아래 내용을 펼쳐보세요.

한국 딘타이펑 웹싸이트 : http://www.dintaifung.co.kr/
홍콩 딘타이펑 웹싸이트 : http://www.dintaifung.com.hk/index.asp


사실 개인적인 입장으로는 너무도 많이 알려진 융키,당조,하카훗등 시내에 있는 일반 얌차집보다 나은 장점이라고는 깨끗하고 메뉴판이 사진이나 한글이 있어 주문이 용이하다는 정도랍니다. 하지만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고 로컬식당의 불친절함과 지저분함에 놀란 경험이 있는 분이시라면 숨겨진 맛집보다는 이렇게 검증된 맛집을 순회해보시는것도 어떨까 싶습니다.


침사츄이점
尖沙咀(新港店) : 香港九龍尖沙咀廣東道30號新港中心3樓C 130舖
電話 : (852) 2730 6928|營業時間 : 星期一至日 11:30 - 22:30

코스웨이베이점
銅鑼灣(怡和店) : 香港銅鑼灣怡和街68號地下3-9舖
電話 : (852) 3160 8998|營業時間 : 星期一至日 11:30 - 22:30
** 딘타이펑 [鼎泰豐]은  크고 풍요로운 솥을 뜻합니다. 

** 막 퇴근을 준비하다가 봤네요. 너무 오랜만에 오른 베스트입니다.
감사드려요.^^


다음뷰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