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홍콩맛집]깔끔함이 돋보이는 지중해식당 - 아로파


오늘도 변함없이 홍콩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하지만 조금은 특이하고 새로운 곳이 아닐까 싶네요. 이태리나 스페인 식당은 많이 익숙한편이지만 지중해식 식당은 처음으로 소개해드리는 듯 합니다. 아로파 [AROPA]는 새로 오픈한 쇼핑몰 K11에 여러 식당들 중에서도 유독 깔끔한 인테리어와 심플함이 돋보이는 식당이었습니다. 많이 알려진대로 지중해식 음식이라고 하면 대표적으로 올리브를 비롯해 야채류와 견과류 해산물등을 떠올릴수 있는데요 그렇기때문에 음식 하나하나 깔끔함이 돋보이는 식당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지중해[ Mediterranean Sea - 海 ] 음식은 대표적으로 이탈리아,그리스,남스페인,터키,알제리,튀니지등을 꼽을수 있으며 1960년대 그리스의 크레타섬에서 전세계를 돌며 식생활과 질병의 상관관계를 연구하던 안셀 키스박사는 이지중해부근 섬의 사람들이 암발생률도 현저히 적고 평균수명도 길었으며 영양상태도 양호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중해식식단이 건강식으로 각광을 받게 되었는데 보통 지중해식 식단은 곡물+생선+치즈+과일+ 야채+올리브유+포도주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현재는 오히려 지중해 연안국가의 사람들이 이 좋은 음식을 두고 미국식 페스트푸드를 즐겨먹고 있다는 아이러니한 사실입니다.


사실 이날 같이한 K양이 스파게티가 먹고 싶다고 이태리식당을 찾아헤메다가 금요일 저녁이라 예약 손님들때문에 식당자리구하기가 쉽지않아 몇집을 돌면서 결국 선택한 장소였지만 분위기도 조용하고 차분해서 여느 시끄러운 분위기의 홍콩식당에 질리신분이라면 딱 추천하고 싶은 장소랍니다.



이날 오더한 내용은 Caesar Salad + Salmon  HKD 78 + 20 , Spagetti in Cherry Tomato Sause topped with Parma Ham HKD 128 , Linguine "Vongole" HKD 138로 가격도 적당했습니다. 아..물론 홍콩의 모든 식당들은 10% 서비스챠지가 붙습니다.




먹음직스러운 식전빵과 올리브오일, 발사믹식초의 환상적인 궁합이라고 해야할까요? 허브가 솔솔 뿌려진 노릇하게 토스트된 빵의 질감도 좋았답니다.


여행을 많이 다녀보신 분들이 입을 모아 홍콩 식당들을 칭찬하시는 이유가 그만큼 식도락의 나라이기도 하지만 세계 각국의 제대로된 음식을 만끽할수있는게 바로 홍콩의 매력이 아닌가 싶답니다.


전체적으로 적당한 양에 적당한 간에 적당하게 조리된 느낌이랄까? 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는 알맞음이 느껴지는 지중해식당 아로파입니다. 세계각국의 음식이 있는 나라이지만 조금은 특색있는 지중해식 요리를 즐겨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다음번에는 좀더 지중해스러운 메뉴를 선택해야겠다 싶더군요.









Aropa Mediterranean Restaurant
Shop 117-118 Level 1 K11
18 Hanoi Road
Tsim Sha Tsui
Tel 3188 4360

** 새로운 달이 시작되는 날입니다. 이제 가을이라고 해야하나요? 이웃여러분 늘 건강 조심하시길...


다음뷰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