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세계 각국의 음식을 한곳에 - 시티슈퍼 푸드코트


홍콩의 대형슈퍼마켓을 다니다보면 한코너에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다양한 푸드코트[Food Court]가 마련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티슈퍼도 예외가 아니어서 중국,태국,한국,인도,일본등 여러나라의 음식들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수 있답니다. 트리플 오 [Triple O's - http://tripleos.hk/]등 수제 햄버거 집과 건강한 음식을 모토로 하는 mix [ http://www.mix-world.com/  ]등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어느나라 음식을 선택할까 기웃거리다 결국 선택한것이 중국 남경국수였습니다. 너무 종류가 많다 보니 한식은 아무래도 제대로된 식당에서 먹어야 할것 같고 일식은 우동 면발이 어떨까 고민을 하다 지나치게 되고 인도음식이나 태국음식은 잘못 선택할 경우 낭패를 보지 싶어 중국식으로 국수정도에 너무 양이 많지않은걸 고른다는게 적절한 선택은 아니었던듯 합니다. 그저 그랬답니다.


금요일 밤이라 그런지 아이들을 데리고 가족단위로 나와있는 사람들이 제법 많았고 곳곳에 용감한 한국 처자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용감하다고 칭하는 이유는 요 몇년새 혼자 여행책자나 지도를 보며 여행을 다니는 여자분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정작 저는 홍콩에 살면서도 먼길은 혼자 안가게 되더군요. 그래서인지 그런 용기가 정말 대단한듯 합니다. 특히나 직업이 직업인만큼 길을 헤메는 듯해 보이면 늘 먼저 묻지도 않았는데 다가가서 가르쳐주는 과잉친절이 몸에 베인 사람인지라 혼자 다니시는 분들께는 몇배로 걱정스러워서도 더 알려주고 싶답니다.


한국음식으로는 이화원 식당에서 운영하는 코너가 나와있습니다. 정식 한식같이 않아서 저희같은 경우는 조금 그렇지만 홍콩인들에게는 인기가 많은 편이랍니다. 2010/08/11 - [홍콩맛집정보] - 홍콩에서 한국식 회를 먹으려면 - 이화원 8층



홍콩에 특히 침사츄이 지역에 인도사람들이 많이 살고 있답니다. 충킹맨션의 환전소를 비롯해 전자제품 도매상들은 대부분 인도사람들이 장악하고 있는데 오래전 영국사람들이 홍콩에 들어올때 역시 영국의 지배를 받던 인도노예들을 같이 데리고 들어와 대를 이어 기반을 잡고 있는 사람들이랍니다. 그래서인지 침사츄이 지역에서는 곳곳에 인도식당들을 보실 수 있답니다.



가격대는 대부분 세트가 HKD 40-70 선이며 아주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많은 종류들을 고를 수있고 특히 일행끼리 의견이 나뉠때 이용하시면 아주 딱 좋으실 듯 합니다. 저도 이날 친구랑 귀챠니즘의 발동으로 같은 중국 국수를 시킨게 후회스럽더군요.


중국식 소고기조림과 오리고기 두가지 버전으로 시켰는데 역시 국물있는 국수를 먹지 않는 저에게는 난코스였답니다. 먹는내내 후회스러웠네요. 그렇지만 면발은 이면으로 짬뽕이나 자장면에 쓰면 딱이겠다라는 생각을 수없이 되뇌이면서.......^^


오랜만에 들린 시티슈퍼라 저도 이것저것 장거리도 보고 먹고싶던 일본빵도 사서 돌아왔답니다.
2010/08/24 - [홍콩쇼핑정보] - 모든게 다 있을것만 같은 하버시티의 시티슈퍼 [City Super]



마지막으로 그 다음날 토요일 소호 사진을 찍으러가다 광동도 명품샵에 즐비하게 줄을 서있는 사람들을 보고는 부럽다고 해야할까요? ㅎㅎ 이게 바로 홍콩의 매력일까요? 정말 바쁘고 정신없는 북적거림 거부할수 없는 홍콩이랍니다.


다음뷰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