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월드컵맥주안주 - 매콤달콤 골뱅이무침




이웃여러분~~
오늘은 아이미슈가 정말 오랜만에 음식포스팅을 하네요.. 흠흠..
뭐 그동안 음식을 안먹은건 아닐텐데... 또 게으름병이 도져서 사진찍는걸 포기했었지요.
중간중간 마음내킬때 찍어두었던 골뱅이무침이랍니다.


마침 월드컵기간이기도 하고 맥주한잔 하시면서 축구를 즐기시려면 간단한 맥주안주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어 겸사겸사 올린답니다.

먼저 재료소개 들어갈까요?

재료 : 골뱅이 통조림한통(없을때는 정말 아쉬운대로 오징어나 다른해물로 대체할수도 있지요..)
         오이한개,양파반개,당근반개,청고추두개,태국홍고추4개,통마늘 4톨,깻잎 10장정도 기호에따라 준비하세요.
         한국에 제철에 나오는 쌈재료들이나 야채들 추가로 가감하셔도 될듯합니다.
         사실 홍콩에서는 깻잎이 좀 비싼편이라 정말 아껴먹게 된답니다. 어흑..





























양념재료 : 고춧가루 반큰술,다이어트슈가 1티스푼(없으면 일반설탕),참기름 한큰술,소금약간,깨소금약간,식초한큰술,다진마늘
아또..뭘 빼먹은게 없나요? 제가 덤벙덤벙 스르륵 요리하는 스탈이라 레시피이런게 없어서 대략 손맛으로 하는 요리니 참고만 하세요..ㅎㅎ 게다가  좀 간을 세게 하는 편이라 저는 달고맵고시고 조금씩 강하게 넣어서 먹는답니다. 짜지만 않게 먹으려고 노력한답니다.


이렇게 팍팍(너무세면 안되요..ㅎㅎ) 무쳐서 접시에 담아내면 보기에도 예쁘게 빨간 골뱅이 무침이 완성되었네요.
조금 질퍽하게 양념을 해서 소면을 넣어먹기도 하지만 이번엔 그냥 깔끔한 양념으로 했답니다.
질퍽하게 양념할때는 통조림에 국물을 조금넣어주고 다른 양념을 좀 넉넉히 넣으시면 되겠지요..


이번 월드컵 어찌저찌 16강은 갔는데 이제 너무 욕심부리지 말고 즐기면서 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선수들도 즐기는 마음으로 후회없는 경기를 운영하고 왔으면 싶답니다.
사실 속으로는 욕심도 나지만 이제 헛발짓했다고..이런 개~~~발...이런소린 안하렵니다... 지송..ㅡㅡ;
 화이팅이랍니다.



다음뷰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