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쇼핑정보

홍콩열대과일의 지존들 - 붉은색 응원의 물결!!


오늘은 드디어 월드컵개막식이 있는 날입니다.
왜 제가 이리 분주하고 준비할게 많지요? ㅎㅎㅎ
얼마전 몽콕쪽에 꽃시장,새시장을 다녀오면서 몽콕여인가에 들렸답니다.
꽤 걷기도 걸었는데 구경하느라 재미는 있었습니다.
그런데 흔히 보아온 과일이지만 색도 너무 이쁘고 싱싱하고 크기도 해서 저도모르게 카메라를 들이대었답니다.


속살이 아주 탐스러운 망고스틴[Mangosteen]이랍니다. 싱싱함이 사진으로도 전해지시나요?
이렇게 껍질을 반을 까서 꽂아놓으니 마치 한송이 꽃과 같이 보입니다. 너무 이쁘지요?


양귀비의 미소라고 불리우는 라이찌.. 롱안과 안의 내용은 비슷하지만 롱안은 좀 크기가 작고 노란색 껍질이라면 라이찌는 이렇게 울퉁불퉁한 빨간색 껍질에 쌓여있답니다. 요즘은 라이찌 크기가 개량이 되었는지 왕라이찌가 등장을 해서 옆에 망고스틴하고 크기를 비교해보시면 굉장히 크신걸 아실 수 있을듯 합니다.


마치 한국의 정육점 불빛이라고 해야할까요? 재래시장에서 흔히 볼수 있는 홍등이랍니다.


오렌지도 보이고 옆에 뚜리안도 보입니다.
과일을 그다지 좋아하는 아이미슈가 아니라서 아쉽지만 과일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천국이 따로 없을듯 합니다.


빨간 색깔들을 보니 기분이 좋아집니다. 과일계의 붉은 악마들이라고 우겨볼랍니다. ㅎㅎㅎ
오늘 월드컵 개막식을 기대해보면 눈이 즐거워지는 포스팅을 해보았답니다.
월드컵이 남아공으로 결정이되었을때 2010년의 월드컵이 언제올까? 싶었는데 바로 오늘이라니...너무 떨립니다.
다시한번 대한민국 화이팅이랍니다.

2010/05/05 - [홍콩생활/홍콩관련이야기] - 홍콩 열대과일 가게 - 노란색 방울토마토
2009/06/08 - [홍콩생활/잘먹고 잘사는 법] - 홍콩재래시장을 가다 1 - 열대과일편.


다음뷰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