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생활정보

홍콩 열대과일 가게 - 노란색 방울토마토



지난주  홍콩섬 일주를하다 작은 재래 과일가게 사진을 찍다 조금 시들긴했지만 너무 색감이 이쁜 노란색방울토마토랍니다.
홍콩의 열대과일은 종류가 워낙 많기도 하지만  눈으로 보는 즐거움도 있는듯합니다.


안쪽에는 담배와 껌,물등 음료를 팔며 과일바구니 전문이라는 표시도 있습니다.
여느 시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그런 과일가게랍니다.
참고로 홍콩의 현재 담배시세는 던힐기준 HKD40 (원화 5700원정도)이며 홍콩 입국시 담배갑수는
3갑으로 제한되어있답니다. 끊는게 제일 좋은 방법일듯 합니다.^^


왼쪽 아래쪽부터 롱안,포도,파파야,라이찌,드래곤푸루츠,로즈애플,람부탄(박스안)뚜리안등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는 천도복숭아와 키위입니다.


건강에 좋은 구아바입니다. 홍콩에서는 일반적으로 과즙으로 많이 먹는답니다.


홍콩에 와서 오히려 안먹게 되는 과일중에 하나가 바나나이고 두번째가 바로 파인애플인듯 싶습니다.


이건 아마도 살구가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외에도 수박,멜론,망고,딸기,사과,배,수박 다시 뚜리안이 보이고 구석에 자몽도 보입니다.
뭐니뭐니해도 열대과일의 왕은 도깨비 방망이 모양을 한 뚜리안이 아닐까 싶습니다.
처음에는 냄새에 깜짝 놀라시지만 진정한 맛을 아시면 헤어나올수 없다고 합니다.
뚜리안은 냉동실에 살짝 얼린듯 시원하게 드시면 더욱 맛이있습니다.
이제 홍콩날씨도 이상기온에서 벗어나 화창한 날씨의 연속이랍니다.
여름엔 흘른 땀만큼이나 과일로 수분과 비타민보충을 해주어야 하지않을까 싶습니다.


다음뷰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

2009/06/08 - [홍콩생활/잘먹고 잘사는 법] - 홍콩재래시장을 가다 1 - 열대과일편.
2009/06/09 - [홍콩생활/잘먹고 잘사는 법] - 홍콩 재래시장을 가다 2 - 야채의 여왕 쵸이삼(菜心)과 까이란(芥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