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A홍콩통신원

홍콩 디즈니랜드 그 환상의 세계로 오세요!!


이글은 AIA와 함께 하는 홍콩여행의 3월분 글입니다.
홍콩의 봄맞이 관광명소중에 디즈니랜드를 소개하고자합니다.
홍콩에는 해양공원이라는 테마공원이 있어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거쳐가고 있지만 사실 작은 나라이기때문에 관광자원이 풍부한 나라는 아니랍니다.보통 하루 관광일정을 잡게 되면 해양공원,리펄스베이,스텐리마켓과 빅토리아피크, 스타의 거리등이 대표적인 관광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렇기때문에 디즈니랜드의 건설 소식은 처음부터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답니다.

디즈니랜드소개

2005년 9월12일에 오픈한 디즈니랜드는 어른인 저에게도 처음 느낌이 너무 강해서 지금도 잊을수 없는 장소중에 한곳이랍니다.
저희는 업이 업이니만큼 리허설 티켓을 얻어 9월 3일날 디즈니랜드를 먼저 찾게 되었답니다.
날씨도 너무 더웠지만 그보다는 소풍갈때의 마음처럼 들떠있었던듯 합니다.
홍콩 디즈니랜드는 월트디즈니사의 11번째 테마파크이며 아시아에서는 일본에 이어 두번째이며 오는 2014년에는 상해에도 디즈니랜드가 오픈한다고 합니다.
홍콩디즈니랜드는 서구문화에 노출된 중국 중산층관광객을 주 고객대상으로 생각하고 짧은 시일안에 많은 관광객을 유치해 홍콩의 관광사업의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등 경제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오픈했었지만 초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여러가지 문제점을 야기했었습니다.
디즈니랜드의 지역적인 특징으로 출퇴근문제와 긴 노동시간 더운 홍콩날씨등으로 직원들의 불만을 야기해 노조가 결정되기도 했으며 목표관광객을 유치하지못해 적자운영을 하기도 했지만 2010년에는 새로운 분위기의  반전을 꾀하고 있답니다.

 

 










디즈니랜드 정식개장전에 디즈니랜드 직원 가족을 비롯 여행관련업종사람들에게 미리 리허설티켓을 보내 9월초부터 약 5천여명의 사람들이 리허설데이에 초대가 되었답니다.저희는 개장전인 9월 3일날 디즈니랜드를 방문했답니다.















 

 

 

 
나중에 정식으로 발권된 티켓입니다.


지하철 티켓이랍니다.
이렇게 스캔해서 모아두었던 것이 이젠 모두 추억으로 남는듯 합니다.
디즈니 랜드 공식 웹싸이트와 가격안내입니다.
http://park.hongkongdisneyland.com/hkdl/en_US/home/home?name=HomePage

 

지금은 피크데이와 스페셜데이의 가격이 같이 나와있습니다.
현재 환율을 기준으로하면 HKD350 은 원화 5만원이 조금 넘는 가격이랍니다.
조금 비싼다고 느껴질수도 있지만 일본 디즈니랜드가 엔화 5800 으로 원화 7만 4천원돈이므로
다른곳보다는 저렴하며 입장후 모든 놀이기구와 극장식 쇼등 별도의 요금이 부과되지않는답니다. 

사진과 함께 보는 디즈니랜드 테마 http://sayhk.tistory.com/28

[테마 1] - MAIN STREET U.S.A [메인스트리트 U.S.A]
[테마 2] - TOMORROW LAND [투모로우 랜드]
[테마 3] - FANTASY LAND [환타지랜드]
[테마 4] - ADVENTURE LAND [어드밴쳐 랜드]
이렇게  4가지 테마로 구성되어있답니다.

 

디즈니퍼레이드

디즈니랜드 퍼레이드 사진이랍니다.
무더운날씨에 고생스럽다는 생각도 있지만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신나는 쇼였답니다.
매일 오후 3:30분에 펼쳐진답니다.
디즈니의 친근한 친구들이 함께 나와서 펼지는 퍼레이드는 모두를 흥겹게 만드는
꼭 시간맞춰 봐야하는 프로그램이랍니다.

 디즈니만의 특별한 선물

여러분들은 디즈니 케릭터중에 어떤 케릭터를 제일 사랑하시는지요? 디즈니의 대표적인 케릭터는 바로
미키와 미니가 아닐까 싶은데요. 바로 디즈니랜드에도 가장 많이 보이는 케릭터역시 미키랍니다.
미키모양의 벤치와 유리공예,미키모양의 풍선, 디즈니케릭터의 셔틀버스, 각 케릭터샵에 많은 인형들중에서도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케릭터가 아닐까 싶네요.

디즈니불꽃놀이

홍콩 사람들에게 불꽃놀이는 그냥 관광의 개념보다도 해마다 국경일,연말,구정때등 특별한 날짜에 귀신을 쫒고 복을 비는 풍습에 유래되어 더욱더 사랑은 받는 행사중에 하나랍니다.
홍콩의 디즈니랜드가 다른나라보다 적은편이라고 대략 겉모습만 관광하시는것보다는 각 랜드별로 각종 쇼와 특별 프로그램들을 먼저 숙지하고 디즈니하루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불꽃놀이까지 꼭 보시고 나오시길 권해드립니다.
매일 저녁 8시부터 약 15분간 펼쳐지는 불꽃놀이를 먼저 사진으로 감상해보세요.
불꽃놀이는 잠자는 숲속의 공주의 성을 중심으로 펼쳐입니다.
마치 마법의 성을 보는 듯한 꿈에 젖어들게 된답니다.
단, 날씨가 안개가 많이 끼거나 비가오는날에는 불꽃놀이를 하지 않는답니다.
그러니 날씨도 운이 따라줘야 하지않을까 싶습니다.

 

때때로 나이를 먹는 다는것, 어른이 된다는 것, 늙는다는 것등 삶의 무게에 근심스러울때 디즈니랜드에 오셔서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보시는건 어떨까요?
아이미슈에게도 그날 하루는 자신에게 주는 '선물'이었답니다.

지하철을 이용해 디즈니랜드를 찾으실 분들은 아래 싸이트글을 참고하세요.
http://sayhk.tistory.com/63


 아이미슈와 함께 하는 홍콩디즈니랜드 여행이 즐거우셨나요?
디즈니랜드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역시 미키마우스의 대표인사랍니다.

디즈니이모저모

디즈니랜드는 초입에서부터 미키와 미니를 비롯한 잠자는 숲속의 공주,신데렐라,광대등 여러 케릭터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장애인과 아기들을 위해 휠체어과 유모차를 대여해주기도 합니다.
비용은 시간에 관계없이 HKD50 원화 7500원정도입니다.


입구에는 락카도 준비되어있어 작은 크기의 짐들은 락카에 보관이 가능하답니다.
비용은 하루 종일 HKD30 원화 4500원정도입니다.



각 랜드마다 페스트푸드점을 비롯 중국식당과 태국식당등이 있어서 식사가 가능하며 각구역마다 쉴 공간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오픈 시간은 아침 10:00부터 저녁 8시에 시작하는  불꽃놀이가 끝나면 문을 닫습니다.

홍콩에 오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꼭 한번 권해드리고 싶은 디즈니랜드였습니다.
3월이면 너무 덥지도 않고 딱 디즈니랜드를 구경하기에 알맞은 날씨가 아닐까 싶습니다.
꿈과 환상이 넘치는 디즈니랜드편이었습니다.


다음뷰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