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홍콩맛집 - 菊 [기꾸]홍콩에 유행중인 롱스시



대장금의 여파가 휩쓸고간 홍콩에는 한식의 유명세도 못지않지만 그래도 일식을 이겨내기엔 역부족이었을까요?
요즘 한식의 세계화 바람으로 새로운 메뉴들이 속속 등장하고 한국식당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바뀌고 있다고 하지만
일본인들의 간결함에서 나오는 일식만의 매력역시 홍콩을 매료 시켰는지 정말 곳곳에 일식집만 늘어가는듯 합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일본 현지에나 한국에서는 있는지 확인된 바는 없지만 2-3년전부터 홍콩에서 슬슬 생겨나기 시작해 요즘은 스시를
하는 집에는 대부분 롱스시를 만들어내고 있답니다.


먼저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저렴한 가격으로 홍콩현지인들에게 사람을 받는 [菊] 이라는 일본식당입니다.
단촐한 인테리어와 그리 넓은 공간은 아니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저녁시간대에는 늘 자리가 없을정도로 붐비는 장소랍니다.



특히 메뉴판들은 사진으로 되어있어 주문에도 어려움이 없고 종업원들도 친철하답니다.


아이미슈가 제일 이집이 맘에 드는 점은 바로 슈퍼보다도 싸게 느껴지는 연어회 때문이랍니다.
이렇게 8조각이 나오는 연어회가 HKD 30 (지금 현재 환율로 4500원정도)로 저스코나 마켓플레이스등 슈퍼보다도 싼가격에
신선한 연어회를 즐길 수 있기때문입니다.


새우튀김은 냉동은 HKD 30 일반새우는 HKD 60 연어머리구이도 HKD 30으로 대부분의 꼬치종류들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답니다. 저같이 특히 연어회를 좋아하신다든가 인원이 많은 회식자리에는 한번 권해드리고 싶은 장소입니다.
고급스러운 메뉴들은 아니지만 저렴한 맛에 가볼만한 장소이며 아사히나 사뽀로 맥주등이 한캔에 HKD 20불로
간단한 안주를 곁들인 술자리도 좋을듯 합니다.


위에 나오는 메뉴는 다른 일식집 메뉴를 참고하시라고 올려드립니다.
스시 밥모양은 그대로이고 위에 올리는 토핑의 길이를 두배이상으로 늘려서 요즘 홍콩인들에게 사람을 받는 롱스시랍니다.
위에 그림에도 나오듯이 친절하게 먹는 방법까지 소개 되어있네요.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연어와 옆의 스시위에 생선들의 길이가 길다란 것을 보실 수 있답니다.
이렇게 스시 세트는 HKD 168 (원화 25000원정도)입니다.
오늘은 저렴하게 도전해보는 일본식당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한두개 시키다보면 결국은 거기서 거기란 결론이 나더군요.
그저 연어회한번 실컷 먹고 싶다 할때 권해드리고 싶은 장소입니다.











구룡경찰서 앞쪽 맥도널드를 끼고 들어오면
7-ELEVEN 바로 앞쪽 1층(한국식)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화 : 2986-3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