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생활정보

홍콩여행Tip - 환전소 이용하기


홍콩여행을 준비중이시라면 가장 많이 갖는 의문점이 홍콩달러를 소지할 것인가 유에스 달러로 바꿔올 것인가에
대해 한두번 고민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어차피 홍콩에만 계실거라면 굳이 유에스달러 환전을 하는것을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홍콩내에서 유에스 달러를 쓰기에 불편한 곳도 있기때문에 가능하면 한국에서 홍콩달러를 바꿔오시고 여의치 않으실경우
환전소에서 유에스 달려를 홍콩달러로 바꾸셔야 합니다.
원화는 환율이 너무 좋지 않기때문입니다.
홍콩에는 자유무역도시이고 국제관광도시인만큼 시내곳곳에 환전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원래 홍콩달러와 유에스 달러는 USD 1 = HKD 7.77로 고정환율로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7.75 정도를 잡으나 시내 환전소밑 호텔에서는 7.71,또는 7.72정도 입니다.
그나마 홍콩에서 가장 환율이 좋은 곳 은행에서는 환율은 좋지만 금액에 따라 수수료를 제하기 때문에
시간도 많이 걸리고 이런저런 조건을 생각하시면 환율좋은 환전소를 찾는 방법이 가장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침사츄이 시내에서 환율이 가장 괜찮은 환전소를 소개해드립니다.

첫번째는 지난번 쇼핑센터 안내글에도 살짝 소개했던 장소입니다.
2009/07/30 - [홍콩쇼핑] - 홍콩쇼핑 Cke 쇼핑몰 - 홍콩 케릭터 샾보기


 청킹맨션 CHUNGKING MANSIONS



청킹맨션 안쪽에는 작은 게스트하우스와 인도사람과 검은 대륙의 사람들로 붐비는 장소이니 소지품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허나 환율은 잘 따져보시면 시내 어느곳보다 좋은 편입니다.

 한커우 센터 HANKOW CENTRE


한구중심 안쪽에 여러 환전소들이 있습니다.




바로 Lotus Forex 이곳과 이건물 2층에 있는  WESTERN UNION 입니다.


참고로 홍콩은 자유무역도시이기때문에 바로 옆환전소도 환율이 제각각 입니다. 인민비 환율이 좋은곳과
유에스 환율이 좋은곳, 또는 유로화가 좋은곳 등등 차이가 있으니 바꾼다음에는 경찰을 불려도 해결이 안됩니다.
한국분들 통역 제가 그냥 지나치는 성격이 못돼서 많이 해드렸습니다.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내에 많은 환전소들이 있으니 꼭 참고하시고 환율 비교하셔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호텔이 가장 안좋은 곳이고 그다음이 시내에 도로변에 있는 환전소라는걸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가게세부터도 길가 쪽과 건물안쪽은 천차만별이니 이점 꼭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특히 환전소 이용시에는 금액이 적고 많음을 떠나 여권과 지갑을 꼭 챙기시고 급하게 자리를 뜨지 마시고
돈을 정확히 세고 그자리에서 정확이 넣고 지갑과 가방을 잘 잠그고 여민후에 움직이시기 바랍니다.
만에 하나 금액이나 어떤 문제가 생길경우 환전소마다 CCTV가 촬영되고 있어 참고가 될 수 있습니다.
시내대부분의 편으점과 교통수단이용시 유에스달러 받지 않습니다. 그리고 쇼핑센터이용시에도 유에스 사용하시면
환율에서 손해를 보시니 가능하면 페케지 관광이 아닌 자유여행객의 경우 홍콩달러 소지를 권장합니다.



  사진으로 홍콩달러,인민비,마카오 파타카보기 -  필요하신 분들은 펼쳐서 보세요.

** 홍콩여행 준비시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추천을 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