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집에서 만드는 엣지있는 와인안주 2종세트

with wine 주말 집에서 쉽고 간단히 만드는 와인안주 2가지

요즘은 집에서도 와인한잔 하시는 경우가 많으시죠? 그럴때 와인안주로는 뭐가 좋을까 고민해보신적이 있으실겁니다.
집에서 흔히 구할수 있는 간단한 재료로 만드는 와인안주 2가지를 소개해드려요.
독일식 감자전인 로스티와 소세지 케찹볶음인 칵테일 소세지입니다.

독일식 감자전 - 로스티 


재료소개 :
감자 2개,양파조금,당근조금.베이컨(없는경우 햄이나 소세지로 대체하든 빼도 됩니다.)달걀한개,전분 한큰스푼,
소금,후추약간.

요리방법 :
1. 먼저 각 재료들을 가능한 얇게 채썬다.
2. 모든 재료를 섞고 소금,후추로 약하게 간하고 달걀한개와 전분을 넣고 섞어준다.
3. 팬에 재료를 넣고 센불에 먼저 자작자작 눌러준뒤 불을 낮추고 뚜껑을 덮어준다.
4. 뚜껑을 덮으면 수분이 생겨 조금 찰기있게 재료들이 붙어가면서 익는다.
5. 동그랗게 가장자리 모양을 잡아가면 어느정도 익은 다음 뒤집어야 흐트러지는걸 막을 수 있다.

Tip, 가능한 팬은 큰것을 쓰지말고 작은 것을 사용해야 모양을 잡기가 쉽다.


자~ 한입 드셔보실래요? 먹음직스럽지요?


나름 바에서 시키는것못지않은 예쁘고 먹음직스러운 완성품입니다.


잡식성 왕성한 식성을 자랑하는 우리 코미도 곁들여 시식을 해주었네요.

와인안주나 맥주안주로도 좋지만 아이들 간식이나 야식으로도 충분한 영양식이며 흔하게 구할수 있는 재료들이니
주말에 꼭 한번 시도해보세요!

소세지볶음 - 칵테일 소세지


재료소개 :
소세지,양파,다진마늘.토마토케챱,후추,흑설탕약간.


요리방법 :
1. 소세지는 가능한 길죽하고 얇게 썬다. 비엔나의 경우 십자모양을 낸다.
2. 양파도 가능한 잘게 썰고 마늘은 다진마늘보다는 칼로 채쳐사용하는것이 좋다.
3. 먼저 팬을 달구고 기름을 붓고 마늘과 양파를 볶아준다.
4. 소세지를 넣고 토마토케챱과 설탕을 넣고 빨리 볶아주면 된다.

Tip, 소세지는 빠른시간에 익혀야 하기때무에 가능한 얇게 썰든 칼집을 많이 넣어준다.


역시 홍콩일반 BAR에서 가장 사랑받는 흔한 안주중에 하나입니다. 그렇지만 아이들도 워나기 좋아하니  간식이나
도시락반찬으로도 부족함이 없답니다. 재료도 그렇고 과정도 너무 간단하고 사랑받을수 있는 메뉴랍니다!

와인은 조금 느끼한 안주와도 잘 어울리는 술이지만 다른안주없이 올리브와 치즈만으로도 충분하답니다.
가능하다면 로스티와 칵테일 소세지 그리고 올리브와 치즈가 함께 하면 정말 앳지있는 와인상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