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에서 살아요!!/이런저런 말말말

스팸댓글에 대한 대처 방법.- 티스토리여! 정녕 해결방법은 없는지..

Corner Office
Corner Office by splorp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제가 남의 일일줄만 알았던 스팸댓글의 공격을 두가지로 받아보니 이제 체력이 바닥날 정도입니다.
고민과 여러 시행착오끝에 나름대로 해결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아시는 분들이야 물론 너무 잘 아시겠지만 비로긴 사용자를 버리지 않고 나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라
최고는 아니나 현재로는 최선의 방법이라 일단 소개해드립니다.


스팸댓글의 종류 1.  내가 달은 다른 블러그의 댓글에 대한 댓글 형태


이런경우 그 글의 댓글에도 직접적으로 보이지 않고 댓글 알리미에만 나타난다.
지속적으로 3개씩달리며 지우면 또 잠시후에 달리고 댓글알리미를 초토화시킨다.
댓글알리미에만 나타나니 그 블로그에 직접적인 피해는 아니지만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니었다.
나역시 몇번 지우기를 반복하다 결국은 그 댓글을 지우고서야 정리가 되었다.



스팸댓글의 종류 2.  어떤 일정한 글에만 댓글이 계속 달리는 경우

얼마전에 올린 고양이카페에 대한 글에만 3개씩 반복적으로 댓글이 달리기 시작했다.
처음엔 삭제를 하니 며칠 이상이 없더니 오늘은 기하급수적으로 계속 달리기 시작했다.
스팸방지로 아이피차단,이름차단도 일일히 해봤고 영어 알파벳 a부터 z까지 일일히 입력해보기도 했는데
역부족이었다.
결국 재발행도 해보고 수없이 수정을 해도 소용이 없었다.
수정창에 맨아래 권한부여에 댓글허용 권한을 없애고 글을 수정발행하고서야 해결이 됐다.
아직까지 몇시간은 아무 문제가 없는듯 싶다.
발행한지 이미 며칠 지난글이라 글에 스팸댓글에 관한 내용을 추가하고 댓글을 더 이상 못달도록 한것이다.

이웃도 많지 않은데 로그인안하는 이웃님들을 버린다면 너무 블로그할 맛이 안날것 같고 죄송할것도 같아서이다.

이정도로 제발 해결이 되었기를 바랄뿐...
아마도 처음 이런 경우를 당하실경우 답답하시기도 하고 저같이 이런저런 방법을 다 동원해보실듯해서
일단 제가 시도해본 방법중에는 제일 나은 두가지 방법을 알려듭니다. ㅠㅠ
혹시 비로긴사용자외에 더 좋은 방법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스팸 댓글의 종류 3.  방명록에 달리는 지속적인 댓글

방명록에도 이미 테러를 당했네요.
다른분 글을 읽다가 본기억이 있어서 스팸차단에 <a 와 href 이렇게 두가지를 차단해났네요..
일단 지켜봐야겠습니다...ㅠㅠ


 PinkWink 님이 알려주신대로 플로그 인에도 영어치환자를 막아났네요..영어댓글은 다 받은듯..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