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홍콩한국식당 - 별별포차 (SENG SENG PHO CHA)

그동안 너무 바쁜 시간을 보내느라고 본인이 식당을 오픈하고도 정작 제 식당은 블로그에 사진한장 못올리다 이제서야 시간을 내봅니다. 홍콩에서 긴시간동안 여행사 생활을 하다가 처음으로 식당을 하다보니 모든것이 익숙해지는데 아무래도 시간이 걸린듯 합니다.

 

 

 

 

5월 11일에 정식 오픈을 했으니 이제 3개월차가 되어갑니다. 홍콩에 치킨열풍이 불면서 한정식보다는 바베큐(BBQ)와 치킨집이 대세를 누리고 있는 상태라 치킨 포차형식으로 꾸며보았답니다. 한류의 열풍에 힘입어 한쪽 벽면에는 홍콩에서 대세를 이루는 한국 연예인들의 사진을 신문지위에 장식했답니다. 처음엔 유치해보이지않을까 우려도 했었는데 홍콩분들이 너무 좋아하시며 옆에서 사진촬영을 하기도 하고 본인들이 좋아하는  다른 연예인 사진을 붙여달라 부탁하시기도 한답니다. 아무래도 대세에 따라 조금씩 바꿔가야 할 듯 합니다.

 

** SENG SENG PHO CHA 라는 이름은 한국말의 별별포차를 한문으로 星星 PHO CHA의 발음 그대로를 영문으로 표기한것입니다.

 

 

 

처음시작하고 부족한 점도 많았지만 이제 하나씩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찾아주신 지인들께 그저 고맙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별별 포차에서 제일 맛있는 음식이 뭐냐고 물으시면 치킨포차형식이니 일단 치킨이 맛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지만 음식은 본래 각자의 주관적 차이가 있으므로 보통 많이 찾으시는 메뉴로 소개를 드리자면 반반치킨,부대찌개,순대전골,양념갈비,해물순두부,잡채,해물파전,김치전등입니다. 특히 군대를 가지않는 홍콩사람들이라 반합을 사용하는 부대라면과 반합도시락은 홍콩사람들이 신기해하면서 좋아하시더군요.  또한 점심세트메뉴는 식판밥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홍콩은 대부분의 한정식집 메뉴가 100가지가 넘고 보통 일반 한국분식점도 메뉴가 기본 50가지가 넘어가기 때문에 저희도 메뉴가 제법 종류가 많은 편이랍니다. 한류의 열풍으로 한식이 유행하기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전문점이 많은 편은 아니랍니다. 계속해서 많은 한국식당이 생기고 있으니 앞으로는 부대찌개 전문점,감자탕 전문점,닭갈비전문점등 계속 진화발전하지않을까 싶답니다.

 

 

 

저희 식당의 위치는 공항에서 침사츄이를 들어오다보면 왼쪽에 오래된 아파트 단지가 있습니다. 제가 처음 홍콩에 왔던 89년도에만 해도 이 지역은 우범지역이라 한국사람들은 거의 오지도 않았던 동네이지만 지금은 많이 달라져서 오래된 차찬탱(홍콩식 분식점)부터 나름 유명한 각 나라 식당들이 모여있고  꼬치집들이 모여있는 홍콩 현지인들 사이에서는 제법 알려진 먹자거리랍니다. 밤이면 택시기사들이 차대기도 좋아서 식사를 하러 오는 동네이니 우리나라로 치면 기사식당이 음식도 맛있고 저렴하다고 할수있으니 홍콩사람들은 부러 차를 타고 찾아오는 장소입니다. 엘러먼츠와도 육교로 연결이 되어있고 새로 생긴 오스틴 지하쳘역과도 가까우며 조던 지하쳘역에서 도보가 가능합니다. 침사츄이에서 택시로는 22-25불정도이므로 기본요금에서 조금 더 들어가는 정도랍니다.  주변에 게스트하우스와 민박집도 많아서 한국관광객들과 엘러먼츠에 거주하는분들 , ICC에서 근무하시는 한국분들도 많이 찾아오시지만 손님들의 대부분은 홍콩 현지분들입니다.

 

**새벽까지 하는 딤섬집,매운 닭고기 샤브샤브체인점,,베트남식당,터키식당,스시전문점,독일식당,프랑스식당,줄을 서서먹는 청판(쌀로만든 딤섬의 일종)집등 다양한 식당들과 제각기 특색있는 메뉴를 내세운 꼬치집들이 밀집된 지역입니다. 물론 한국식당은 저희가 최초의 식당이랍니다.

 

 

 

 

관광객들이 몰리는 장소들보다 홍콩 현지인들의 생활을 엿볼수있는 곳이고 저렴한 곳이니 꼭 저희 식당이 아니어도 홍콩에 오시면 한번 와보실만한 재미있는 동네랍니다. 홍콩에 오래 사신분들도 와보시고는 이런데가 있었나? 하면서 깜짝들 놀라고는 하십니다. 물론 저 역시도 처음에와서 이동네가 언제 이렇게 변했지? 하면서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별별포차 많이 응원해주세요. 대박나는 그날까지 열심히 노력해볼랍니다!!!!

 

오픈라이스 -      

  http://www.openrice.com/english/restaurant/sr2.htm?shopid=173797&region=0&s=3

 

구글지도보기 -   

https://www.google.co.kr/maps/place/Man+Ying+Bldg,+2-24+Man+Ying+St,+Yau+Ma+Tei,+%ED%99%8D%EC%BD%A9/@22.3072789,114.166783,17z/data=!3m1!4b1!4m2!3m1!1s0x3404009524d88ebf:0x3349e9fc6336aa7e

 

 

영업시간

 

점심시간  12:00 - 15:00

저녁시간  18:00 - 02:00

 

P.S. :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그래도 맛있다 해주시고 자주 찾아주시는 단골손님들이 늘어갈때마다 한편 뿌듯하면서 행복하답니다. 화려한 곳은 아니지만 좋은 벗과 함께 술한잔 기울이며 담소를 나눌수 있는 장소로 기억되었으면 합니다. 혹시 이웃분들 홍콩을 방문할 기회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환영이랍니다. 열심히 노력하고 또 좋은 소식 계속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