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카오이모저모

마카오에서 제일 높은 곳 - 기아요새 [東望洋炮台]

오늘은 마카오 여행기의 연속으로 마카오에서 제일 높은 곳 기아요새 [Fortaleza da Guia - 東望洋炮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기아요새 역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있으며 기아요새와 함께 등대와 성당,산책로(공원)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카오에 제일 높다고는 하지만 높이는 불과 91미터이며 밤이면 등대로서 어두운  뱃길의 나침반이 되어주기도 합니다. 특히 최근들어 마카오를 찾는 관광객들에게는 세계문화유산의 명소이자 아름다운 풍광으로 결혼식을 올리는 부부들에게는 유명한 웨딩촬영지이며 유일하게 마카오에서 케이블카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희는 하필 월요일 방문이라 케이블카가 쉬는 날이라 등대 뒤쪽으로 부두에서 택시를 타고 이동했답니다. 아마도 앞쪽 공원으로 왔더라면 걷다 등대까지 오는걸 포기하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날씨는 이미 여름 한가운데 였답니다.

 

 

 

기아요새는 1622-1638년사이에 건축되었으며 대포와 반공호 닻의 모습에서 요새로서의 역활을 짐작할 수 있지만 실제적인 전투는 없었다고 합니다. 특히 기아요새 안에는 17세기경 요새의 부속건물로 지어진 성당이있는데 성당안에는 안타깝게도 촬영이 금지되어있지만 오래된 프레스코벽화를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성당입니다. 특히 마카오는 성당의 벽화나 동상에서 처음 천주교가 전파되면서 이질감없이 가깝게 전하려다보니 지금의 성당에서 보기힘든 동양적인 모습의 천사와 예수,마리아상등을 볼 수 있답니다.

 

 

바람의 세기 태풍의 강도를 나타내는 기구입니다.

 

 

1864년부터 지어진 기아등대는 이듬해인 1865년 9월 24일에 정식으로 문을 열고 1874년 9월 큰 태풍피해로 인해 1910년 6월 29일 재건되어 지금까지 왔다고 합니다. 중국해안에 최초로 지어진 등대이며 지금도 밤이면 불을 밝혀 마카오의 낭만적인 야경에 일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수십여개의 카지노와 호텔들로 밤이면 환락의 도시로 변하는 마카오의 모습과 함께 또다른 마카오의 모습을 대변해주고 있답니다. 등대안쪽에는 태풍을 표시하는 기구들과 등대의 역사를 볼 수 있는 설명들이 붙어있습니다.

 

 

 역사를 고스란히 나타내고있는 등대의 모습입니다.

 

 

 역시나 월요일임에도 불구하고 웨딩촬영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배의닻의 모습과 대포, 작은 반공호의 모습이 요새의 모습을 확인시켜 주는듯 했습니다. 곳곳에 볼수 있는 반공호는 길이가 긴것은 456미터에서 짧은것으 47미터로 다양하며 저희는 반공호를 지나쳐 왔지만 산책로를 지나 나타나는 반공호에 들어가보시면 당시의 군복들과 발전기등이 전시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마치 영화의 한장면 같은 남남커플의 등장은 마카오가아닌 마치 지중해의 한 도시에 와있는 느낌이 들정도였답니다.

 

 

전쟁의 역사를 기억하듯 남아있는 대포의 모습입니다.

 

 

 마카오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곳으로 옹기종기 모여앉아 사진을 찍는 모습들이 보는이로 하여금 저절로 미소를 짓게 하더군요. 저희도 시간이 여유가 있었다면 좀더 쉬고 싶었지만 갈길이 멀어서 발걸음을 재촉할 수 밖에 없어서 많이 아쉬웠답니다.

 

 

 

케이블카가 운행되지않아 아래 놀이터를 지나 내려오니 케이블카를 타는 입구가 보이더군요. 정상적인 날이라면 이쪽으로 입장하셔서 케이블카를 왕복으로 끊으시고 위에 등대를 보시고 다시 케이블카로 내려오시면 된답니다.사실 저희는 케이블카가 운행되지않는 날이라 조금 많이 걸은 편이었습니다. 기아요새는 다른 관광지와 위치적으로 떨어져있기때문에 짧은 시간에 관광을 하시는 분들께는 별로 권해드리고 싶은 코스는 아니었습니다. 저같이 마카오의 다른 관광지를 다 가본후에 선택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케이블카 가격은 편도 MOP 2.00 (원화 300원정도)왕복 MOP 3.00(원화 450원정도)이며 마카오 화폐단위인 파타카는 홍콩달러와 동일합니다.

마카오에서는 홍콩달러의 사용이 무방하답니다.

 

기아요새 : 09:00 - 17:30(월-일)

예배당 : 10:00 - 17:00 (월-일)이며 케이블카는 월요일 휴무입니다.(케이블카 탑승시간은 심히 짧습니다.^^)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손가락 모양의 추천을 눌러주시면 글쓰는데 많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