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어트에 너무 좋은 훈제오리 월남쌈

오늘은 다이어트에도 좋고 건강에도 너무 좋은 월남쌈 요리인데 특별히 훈제 오리고기를 이용해서 각종 야채와 함께 먹는 음식이랍니다. 오리고기는 특히 우리 몸에 좋기도 하지만 각종야채와 함께 싸먹으니 더더욱 건강에 좋은 요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집에 있는 각종야채들과 더불어 스위트콘과 파인애플을 곁들이니 신선하고 달콤한맛이 어우러져 두가지 소스를 곁들여 먹으니 다른 일품요리가 부럽지않더군요.


닭가슴살캔과 게맛살도 준비해주었답니다. 기름지지않은 음식들이라 더 담백한듯 합니다.


한국에서 지인께서 보내주신 훈제오린데 가격도 괜찮고 맛도 좋은듯 합니다. 인터넷에서 한마리에 만원이 되지않는다고 합니다. 오리는 슬라이스로 썰어준후에 팬에 기름을 두르지말고 그대로 구워주시면 기름이 많이 나옵니다. 기름을 따라내시면서 구워주신후에 키친타올에 올려 기름을 빼줍니다.


소스는 피쉬소스와 땅콩마요네즈소스 두가지를 만들었답니다.

피쉬소스는 멸치액젓을 이용했고 다진마늘,청홍고추,쪽파등을 다져준후에 매실액기스와 라임(레몬)즙을 넣고 다이어트슈가로 살짝 단맛을 내주면 됩니다.

땅콩마요네즈소스는 마요네즈에 고추냉이와 라임(레몬)즙,허니머스터드,땅콩버터를 넣고 다이어트슈가로 단맛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요구르트가 있으시면 추가해주셔도 좋습니다.



기름기 쏙뺀 오리고기와 각종 야채들을 싸서 한쌈 말아먹으면 정말 건강해지는 느낌이랍니다.


야채는 취향에 맞게 준비하시면 되는데 저는 상추,양파,당근,깻잎,양배추 그리고 스위트콘,파인애플,닭가슴살캔,게맛살 이렇게 추가로 준비했답니다.


어른들 입맛에 맞는 매콤한 피쉬소스와 아이들이 좋아할 땅콩마요네즈소스와 함께 먹으면 입맛도 살고 손님차림상으로나 와인안주로도 좋고 피크닉 도시락으로도 더할 나위없이 좋은 음식이랍니다.




훈제오리고기는 그냥 양파샐러드만 만들어서 먹어도 좋은데 월남쌈으로도 너무 궁합이 좋은 음식이었답니다. 특히 평소에 오리고기를 즐겨하지않는 분들께도 권해드릴수 있는 메뉴가 아닐까 싶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모양의 추천을 눌러주세요.

  홍콩을 말하다를 
  
구독+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