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에서 살아요!!/요리조리 레시피

시원하고 구수한 국물맛이 일품인 생태찌개


아무래도 겨울철이다 보니 뜨끈뜨끈한 국물들이 그리워지곤 하나 봅니다. 홍콩은 따뜻한 바다라 시장에서 생태를 구할 수 없답니다. 고맙게도 지인이 심천에서 생태를 보내주셔서 한동안 잘 먹게 되었답니다. 어려서는 별로 좋아했던 음식이 아닌데 요즘은 입맛이 달라진건지 정말 없어서 못먹을 정도지요. ㅎㅎ


물론 한국거에 비하면 크기도 작은 편이고 제가 좋아하는 내장부분도 없어서 많이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또 한국 생각하면서 맛있다 끓여먹어보았답니다.


먼저 재료 준비한번 해볼까요?

재료 : 생태 두마리, 무,당근(얘는 없어도 되요),소고기약간,새우한줌(얘도 없으면 빼도 됩니다.),모시조개10여개,속배추몇장,콩나물한줌,쑥갓
양념재료 : 다시마두세조각,참치액 한스푼,고춧가루,다진마늘,생강가루,된장한스푼,소금약간,대파,청고추,홍고추약간씩.


중국 쑥갓 참크죠? 한국 식품점에가면 한국 쑥갓도 살수는 있지만 조금 먹으려고 한단을 다 사긴 좀 애매하고 낭비같아서 중국쑥갓으로 대체했습니다.


1. 먼저 다시마와 무당근을 넣고 국물을 우려주고 소고기와 조개를 넣습니다. (다시마는 후에 빼주세요...)
2. 새우와 생태를 넣어주고 된장한스푼을 넣어줍니다.
3. 콩나물과 다른 야채들을 넣어주고 뚜껑을 덮어주고 짧은 시간에 푹 끓여냅니다.
** 너무 오래 끓이면 국물도 텁텁하고 생태도 퍽퍽해지니 빨리 끓여내시는게 좋답니다.


오랜만에 먹어서이기도 하지만 생태가 원래 이렇게 맛있었던 음식이었나싶을정도로 다들 정신없이 먹었답니다.


특히 새우를 조금 넣고 콩나물을 넣었더니 국물이 정말 시원하고 진국이었답니다. 꽃게만 들어갔음 거의 해물전골 수준이었네요. ㅎㅎ 개인적으로는 해물을 별로 안좋아해서 해물전골류를 즐기는 편은 아닌데 생태는 또 다른 맛이있더군요.


올겨울에는 이렇게 심천에서 보내온 생태로 세네번 제대로 해먹은듯 합니다. 이제 슬슬 홍콩도 날씨가 풀리고 있는데 한국은 아직도 많이 추운듯합니다.늘 건강조심하세요!!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모양의 추천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