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쇼핑정보

나의 숙제[캐논 EOS20D]- 홍콩 중고카메라 상점 안내

며칠전 그동안 이사람 저사람 손에서 떠돌던 캐논 EOS20D카메라를 회수했다.
구입한지는 대략 4-5년 정도 된걸로 기억하는데 그동안 회사일로 쓰느라 웹팀에서 이사람 저사람 손을 거쳐다녔고
나는 그저 소니나 루믹스 똑딱이디카를 가지고 다녔었다.

모 카메라라는게 욕심내면 한도 끝도 없다지만 나같은 문외한에게 바디를 비롯 렌즈 4개(기본번들포함) 삼발이등등..
이 거창함을 어찌 이겨내야 할지...

며칠동안 밤새 웹싸이트 뒤져서 한글 메뉴얼도 찾아 프린트를 해보니 어언 80여장...
도대체 봐도봐도 몬소린지도 모르겠고...
대체 이일을 어째야 하는지..
그래서 며칠 무조건 찍고 보기로 했는데.. 계속 오른쪽 상단에 점이 몇개 있는 것이다.
결국 펌프도 사야겠고 카메라 상점을 가기로 했는데 집가까이 있는 킴벌리호텔내 카메라점에 갔다..

젠장... 펌프 몇번 뿜어주니 해결될일을...ㅠㅠ

나이만 먹었지...배울건 왜 이렇게 많은지...며칠전 카메라 가방들고 나오다 아는 동생녀석을 만났는데..
멀찌기 나를 보더니 인사를 하며 하는말..." 앗? 출사나가세요?"
출사는 얼어죽을 무슨 출사....너무너무 창피하고..이일을 .. 이 난감함을...어찌해야 할지...

작은 디카로 이리저리 혼자 찍을땐 몰랐는데 이넘이 사이즈가 있으니 어디다 들이대기도 눈치가 보이더라는...
게다가 사실 내가 관광객도 아니고 광동어를 모르는 것도 아니고 새삼 내가 A형임을 다시 상기시키며
찍어온걸 보니 정면에서 대놓고 찍은 사진이 없더란 것이다..ㅎㅎㅎ

일단 무조건 찍고 보기로 했다.
저에거 용기를 주시길...
주변 블로거님들 사진을 보니 한숨만 나오고..
그동안 배울기회도 많았는데 도대체 옆에 전문가들 디글디글 할때 도대체 몰 한건지..후회막급...

하지만 지금이라도 늦지않았겠지요? 열심히 하나하나 시작해볼라고요..
하다하다 모르면 옆집 블로그가서 막 물어보고 할라구요. ㅡ,.ㅡ



혹시 홍콩오시는 분들중 카메라부품이고 중고카메라에 관심있는분들 계실까 해서 참고하시라고 올립니다.


지금은 환율때문에 어떨진 모르지만 환율 요동치기 전만해도 아는 전문가님 말씀은 훨씬 홍콩이 싸다는군요.
더 좋은 장소나 글 있으시면 아시는 분은 댓글이나 트랙백으로 알려주세요.
저는 카메라쪽은 문외한이니 그냥 소개만 합니다. ㅎㅎ

사진은 점 없어젔나 확인하느라 마구 눌른것이니 이해를 해주실 바랍니다.

중고카메라바디를 비롯 각종렌즈,삼발이등등 카메라부속품등을 판매하는 상점입니다.
몽콕쪽이나 시내 건물안에도 많이 있지만 사실 시내길거리카메라 가게들은 바가지씌우는 곳이 태반이고
차라리 이상점은 가격이 붙어있고 약각의 흥정도 가능하니 오히려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킴벌리 호텔 내부상점이라 찾기도 수월합니다.
호텔 정문으로 들어가면 들어가는방향 오른쪽에 바로 위치해있습니다.


** 이곳은 문을 닫았습니다.
중고카메라를 보시려면 미라호텔 옆 신문자판대를 끼고 들어가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