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관광정보

올드홍콩의 추억을 팝니다. - 사진으로 보는 캣스트리트


홍콩의 관광지중 일반 여행관광일정에는 포함되어있지 않지만 개인적으로 홍콩을 찾는 분들께서는 만모사와 함께 꼭 찾는 곳이 헐리우드로드와 바로 캣 스트리트입니다. 물론 전에 다 포스팅을 했기때문에 다른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고 오늘은 사진을 위주로 올릴까 합니다.


특히 홍콩의 옛추억을 떠올리게 할 많은 사진들과 오래된 고서적들도 만날수 있어 올드홍콩의 추억여행을 할 수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소룡과 유덕화의 전성기시절을 만나실수도 있습니다.


다른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2010/06/02 - [홍콩관광정보] - 홍콩의 벼룩시장 - 캣 스트리트 [摩奇街]
2010/06/01 - [홍콩관광정보] - 영화와는 전혀 관계없는 홍콩 헐리우드로드
2010/05/31 - [홍콩관광정보] - 만모사원 - 만모미우 Man Mo Temple[文武廟]
2010/05/27 - [홍콩관광정보] - 홍콩관광 - 웨스턴마켓 Western Market



노리개를 포함한 칠보엑세서리와 옥으로 된 팔찌등 많은 기념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서양사람들이 주로 많이 사가는 물건이 바로 이 칠보로된 크리스마스 장식품이랍니다.



한때는 좀 많이 멀게만 느껴졌던 장식품들도 이제는 역사에 묻혀 그리 어색하지않게 받아들여지는듯 합니다.


특히 중국냄새가 나는 그릇들도 장만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저도 간김에 요렇게 쇼핑을 했답니다.


한국으로 가져가기에는 조금 많이 부피가 나가는 물건들과 불상 여러 조각품들이 동양적인 멋을 드러내서 서양인들에게 특히나 인기가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조금은 섬뜩해보이는 조각품입니다.



제발도 참 작은 편인데 바로 이 전족에는 명함을 내밀수도 없겠더군요. 여자가 귀한시절 빨리 도망을 가지못하게 신겼다는 얘기와 함께 이런저런 속설들이 전해내려오고 있습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이런 물고기 자물쇠하나 장만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오늘은 올드홍콩으로의 추억여행에 동참하셨습니다.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다녀가신 흔적 남겨주시면 많은 힘이 될듯 합니다.
그리고 무단복제는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