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맛집정보

홍콩 맛집 - 사진으로 보는 죽가장 메뉴들


그동안 포스팅도 두번 했었고 그후에도 너무 자주 찾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제가 제일 좋아하는 맛집이 바로 죽가장이랍니다. 급한 마음에 포스팅을 하고보면 늘 사진이 아쉬웠었는데 그후에 몇번 가서 사진을 찍어보니 전에 포스팅한 사진들이 너무 아쉬워서 오늘은 사진 위주로 올려볼까 합니다.


죽가장의 가본은 매운 홍합인듯 합니다. 다른메뉴보다 제일 우선적으로 시키게 된답니다.


그 다음이 바로 매운조개볶음입니다. 눈으로 봐도 매콤함이 느껴지시지요?


사실 이 두가지 메뉴만 있으면 밥이던 죽이던 국수던 같이 해도 정말 만족한 식사이고
술안주로도 더할 나위가 없는 선택이랍니다.



요 아이들은 바로 사이드 디쉬로 시키게 되는 상추와 중국부추, 돼지혀와 돼지위랍니다.
보기에는 어떨지 몰라도 맛은 정말 죽인답니다. ㅎㅎ



고동은 맵게 먹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이렇게 데쳐서 중국식 단 고추장에 찍어먹는답니다.


맥주안주로도 좋은 짭짤한 생선 튀김이랍니다.


대합 마늘소스찜입니다. 간장소스가 삼삼하니 마늘의 향과 함께 아주 잘 어우러진답니다.


전복 (사실은 오분자기가 맞을듯 합니다.) 간장소스 찜입니다.


죽가장의 하일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게볶음입니다. 사실 가격은 좀 후덜덜 합니다.
한마리에 무게따라 틀리긴 하지만 HKD 300 - 500 사이랍니다.



게볶음과 쌍벽을 이루는 새우볶음 이랍니다. 사실 이두가지를 제외하면
다른 메뉴는 그렇게 비싼메뉴는 없답니다.

그래도 빠지면 많이 아쉽습니다. ㅎㅎ


메뉴에 대미를 장식하는 국수랍니다. 사실 죽과 함께 인기메뉴인데 죽사진이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를 않네요.
아마도 일년쯤후에 죽핑계로 다시 포스팅을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



그동안 갔던 사진을을 종합적으로 정리를 해보았는데 전에 포스팅했던 사진을 보니 그래도 많이 늘었다 싶네요...
사진실력이요? 아니요..ㅎㅎ 편집실력 + 카메라덕인듯 합니다.
참고로 저는 삼성 NX100을 쓰는데 만만하게(?) 쓰기엔 이보다 더 좋은 카메라가 없는 듯 합니다.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식당에 대한 다른 내용들은 지난 포스팅 참고해주시기바랍니다.


2010/08/16 - [홍콩맛집정보] - 매운음식이 생각날때 - 홍콩 죽가장[竹家莊]
2009/08/14 - [홍콩맛집정보] - 얼큰한맛으로 홍콩보내줄께!! - 매운요리 전문점 죽가장 [竹家莊]

한국메뉴판에 소주까지 파는 식당이고 대부분 테이블의 과반수를
한국사람이 차지하고 있을정도로
한국분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죽가장이었답니다.
홍콩에 오시게되면 꼭 한번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강추"입니다.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다녀가신 흔적 남겨주시면 많은 힘이 될듯 합니다.
그리고 무단복제는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