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포켓정보

홍콩의 코리아타운이라 불려지는 곳 - 깜빠리까이[金巴利街]


요즘 일본 지진 문제때문에 일본산 먹거리에 대한 부담감이 커지면서
홍콩에서도 일식업계에 많은 타격이 있답니다.
그반대로 한식은 대장금이후의 한류에 힘입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요즘 한국식당은 작은 분식점까지도 줄을 서야할정도로 호황을 누리고 있답니다.


특히 오늘은 구룡반도의 가장 중심지인 침사츄이에 20여년 전부터 한집두집 생기기 시작해서 이제는 누가뭐래도
홍콩의 코리아타운이라는 말이 무색치않을 정도의 한국식품점들과 식당,분식점 들이 몰려있는 곳이 바로
깜빠리까이[金巴利街]입니다. 바로 킴벌리로드[KIMBERLEY RD - 金巴利道]의 한블럭 아래쪽의 작은 재래시장과
맞물린 곳이랍니다.



어찌보면 지저분한 작은 골목에 지나지않지만 이곳에 지금은 한국 식품점들과 반찬가게,한국식당,분식점들이 밀집되어 있어 홍콩사람들에게는 저녁마다 어느집을 갈까 선택할수있는 한국음식의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장소가 되었답니다.


이곳에는 오래된 철물점을 비롯해서 상하이게를 파는 곳과 거울과 유리를 전문으로 하는 가게를 비롯 각종 잡화점들이 자리를 잡고 있답니다. 골목 초입에는 과일가게와 정육점,야채가게들이 조그만 재래시장 모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곳은 홍콩분이 운영을 하시지만 한국분들에게 맞게 불고기감,갈비찜,삼겹살등을 판매하는 곳으로 지금은 아들이 대를 이어 가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연대에서 한국어공부를 하고 와서 왠만한 한국말은 가능하고 모든 고기부위등은 한국말로 구입이 가능한곳입니다.

한때 저는 20여년전에 처음으로 고기를 사러 갔을때는 갈비를 뭐라고 해야하나 고민에 잠겼다가 한글이 써있는걸 보고 엄청 반가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버지때부터 대를 이어서 하니 한국인들과 함께 번창해온 가게라고 할 수 있답니다.


이곳은 신세계 식품점과 반찬 전문점으로 요즘 한국 반찬의 인기도 점점 높아져서 늘 손님들이 줄을 잇고 있는 곳이랍니다. 김밥한줄에 HKD20.00 (약 원화 2900원정도)으로 혼자사시는 남자분들이 특히 많이 이용하시는듯 합니다. 어쩌면 이골목의 가장 대표적으로 자리잡은 가게인듯 합니다. 한국 식품류(김치,라면,김,과자류,떡류,만두,곡류,술등등)외에도 그릇과 밥상,전기장판등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신세계 외에도 조금 안쪽으로 한국식품이 있고 오스틴씨우로(공치위쪽)으로 샤인과 진미 식품점이 있답니다.

신세계 식품점 2369-5074
신세계 반찬가게 2311-3725
한국 식품점 2367-1719
샤인 식품점 27367110
진미 식품점 2366-5659

그외 홍콩에 있는 한국 업체가 궁금하시다면 참고하세요.
위클리 홍콩 홈페이지 업체록 : http://www.nihaohongkong.com/biz.php?mode=main


수분식점과 한국식 자장면이 인기가 있는 한성관,새로 생긴 보쌈전문집 아줌마,청계천 포차를 비롯 얼마전 작은 분식점과 남대문이라는 식당도 개업을 했으며 가장 오랜시간 사랑을 받고 있는 장원식당도 있습니다.


사진으로 담기에는 조금 지저분한 골목이라 포스팅을 올릴까 많이 망설이다 올려봅니다.
사진보다는 홍콩에 처음 자리잡고 사실 준비를 하는 분들께는 좋은 정보가 되지 않을까 해서 글을 올리니 내용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ㅎㅎ

** 킴벌리 호텔과 엠파이어 구룡호텔의 아래블럭입니다.
포스팅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사진편집부터 자료를 찾아 노력할때가 많습니다.
다녀가신 흔적 남겨주시면 많은 힘이 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