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관광정보

홍콩의 꽃시장 - Flower Market [花墟道]

이번포스팅은 홍콩의 몽콕지역의 금붕어시장,꽃시장,새공원코스를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금붕어시장은 전에 포스팅했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0/05/11 - [홍콩관광] - 홍콩관광 - 금붕어시장 Goldfish Street

홍콩사람들과 풍수는 뗄레야뗄수 없는 관계라 복을 빌기 위해
금붕어를 키우기도 하지만 각종 화초를 때에 따라 선물하거나
기르기도 한답니다.
특히 구정때에는 금귤[낑깡]과 복숭아꽃장식과 그외 개업식,집들이에는
서양란과 행운목등 복을 비는 풍습에 꽃은 뗄레야 뗄수 없는 관계랍니다.


개인적으로 동물은 안키워본 애완동물이 없을 정도이지만 화초와는 별로 인연이 없었던듯 싶은데 나이를 먹는 증거인지 요즘은 자꾸
화초에 눈이 가기도 합니다. 조금더 나이를 먹고 일에 몰두하지 않아도 되는 시간적 정신적인 여유가 생기면 어떨지 아직까지는 저에게는
좀 무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화초에도 물만준다고 다가 아니라 온갖 정성이 다 들어가야 하기때문입니다.




지하철로 太子 - Prince Edward 역에 내리셔서 B1출구로 나오시면 이렇게 이번에 가게 될 꽃시장과 새공원의 표지를 보실 수 있답니다.


조금 많이 걸어주셔야 합니다. 가능하면 지도를 인쇄해서 다니시면 편하실 겁니다.


대부분은 100% 수입에 의존하며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샵이 Brighten 체인점입니다.
사진 한쪽에 로얄프라자 호텔이 보입니다. 바로 건너편이 새공원이랍니다.
특히 지금보시는 상점은 한건물이모두 꽃에 관련된 장식품을 팔고 있었습니다.



홍콩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을 받는 행운죽[幸運竹]과 양란입니다.


이렇게 기쁨을 주는 참새라고 하여 작은 모양을 만들어서 팔기도 합니다. 가격은 HKD 5.00 (원화 700원이 넘습니다)정도 입니다.



보통 작은 화분의 경우 HKD 10-30 정도입니다. 원화 1500-4500원정도이니 저렴한 편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많은 꽃들을 보니 저도 마음이 환해지는듯 하였답니다. 다음코스는 새공원으로 이어집니다.


다음뷰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